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명품 중의 명품 짝갈비 한 짝 하실래예? (상봉동 미지인)

 

 

 

 

소고기~ 하면 언제나 입안에 침이 고이는데요.

이 소고기를 조금 더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집! 특급 비법이 가득한 집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언제 들어도 반가운 그 이름, 소고기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맛 집이 떴다!

1++ 등급만 고집하는 남다른 쇠고집부터 불판도 특급 불판만 사용한다는 이곳, 좋은 사람들과 갈만한 소고기집을 찾고 계셨다면 지금 주목해주세요~!!

 

 

 

 

빨간 벽돌이 눈에 띄는 이 집! 안에 들어가자마자 투명한 와인 잔이 시선을 빼앗는데요. 고급진 분위기 속에서 손님들이 즐기는 것은!? 오늘의 주인공 바로 소고기!

 

식당 안에 자리한 숙성실에서 오늘도 1++ 등급 소고기들이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갈비부터 등심까지 너무나 아름다운 자태입니다^^

 

 

 

 

서부경남의 대부분 고기들은 김해에서 가공된 것을 가지고 온다고 합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라는데요. 다만 이곳은 신선한 고기, 그리고 짝갈비라는 명품 부위의 특성상 수급이 원활하게 되도록 일주일에 두 번, 많게는 세 번에 걸쳐서 신선한 고기를 가져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네요~

 

 고기 메뉴로는 모듬한상이 있는데 소 한 마리 중에서 짝갈비 부위 중에 안창살, 살치살, 여러 가지 다른 갈빗살 부위를 모아 만든 한 상이랍니다.

 

 

 

 

 

짝갈비는 소를 정형할 때 갈빗살 부위를 크게 짝으로 잘라낸 것을 말하는데요. 짝갈비 모듬과 함께 소 한 마리당 1~2kg 밖에 나오지 않는 특수부위까지! 너무 맛있겠네요~~~!

 

 

 

 

 

질 좋은 소고기의 맛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이 집이 준비한 비밀병기가 있으니~!! 하늘에 내려줬다는 안데스 소금!

 

그리고 또 하나가 있습니다!

여기 우판과 인덕션, 언더 레인지로 즐기는 짝갈비는 육즙을 풍부하게 가두는 마이야르 반응으로 식감이 부드럽고, 인덕션을 사용해 일정한 온도를 유지, 그리고 유해가스 위험이 없고 냄새 배임이 적어 맛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고기가 올라가는 이 우판이 그렇게나 특별하다는 말인데?! 보기에도 튼튼해 보이는 주물팬, 어떻게 준비하게 되셨을까요??

 

사장님은, 건강하게 소고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모색을 하던 중 무형문화재 장인의 무쇠 무판에 대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고기 먹는데 무형문화재까지 나왔으면 그만해도 되겠다 싶겠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번에는 한약재 등장! 이게 다 어디에 쓰는 걸까요~?

 

불고기 전골에 들어갈 육수를 만드는데 쓰인답니다. 찬바람 불 때 생각나는 따끈한 그 맛, 불고기 전골!

여기 육수는 웰빙시대에 맞춰 만든 건강 육수로 전혀 조미료를 쓰지 않는 자연 그대로의 맛 채소, 그리고 한약재를 사용하여 6시간 동안 만들고 있답니다. 모든 분들의 건강을 책임지고자 만들고 있다지요^^

 

 

 

 

전골은 역시 푸짐해야 제맛이죠~~! 각종 채소에 고기, 그리고 당면까지 산 모양으로 가득 얹어주는데요~ 이렇게 가득 얹어주다 보면 끓이기도 쉽지 않을 텐데요...

 

이곳 불고기 전골은 우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기는 목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손님들에게 푸짐하게 많이 드리기 위해서 산더미 전골을 만들게 되었다네요~

이름 한번 참 잘 지었지요^^? 고기도 좋지만 부쩍 추워진 날씨에는 역시 따끈한 국물요리가 최고입니다!

 

 

 

 

 

때, 와인을 주문하는 손님들. 육고기에는 레드와인이 어울린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와인을 파는 소고기 집이 많지 않다 보니 조금은 생소한 광경! 와인을 준비한 또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좋은 분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날에는 소고기의 풍미를 극대화해주는 와인이 어울리지 않을까 해서 준비하게 되었답니다. 매장에는 처음으로 와인을 접하시는 분, 평소에도 와인을 즐기는 분, 그리고 특별한 기념을 하고 싶으신 분들 등등 모든 분들에게 맞춰드릴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와인을 구비하여 준비해드리고 있다네요^^

손님들 취향에 따라 달콤한 와인, 드라이한 와인까지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레드와인에는 역시 붉은 고기가 최고! 엄선 또 엄선한 소고기를 취향대로 구워서 입안에 넣으면~~~ Good!

 

 

 

1++ 등급으로 엄선한 짝갈비와 무형문화재 숨결이 깃든 우판으로 고급스럽게 즐기는 소고기 맛 집!

 

믿음직한 고기는 꾸밀 필요가 없고, 꾸민 고기는 믿을 수 없다! 정말 명언이지요? 좋은 고기만 가져오기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고 또 소금과 불판, 와인까지 고기와 잘 어울리는 것들로만 쏙쏙 뽑아 준비한 오늘의 맛 집!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의 맛집]

미지인

진주시 진주성로178번길 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