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가을밤에 딱! 와인&재즈 페스타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

 

 

 

"이 것이 있는 곳에서는 슬픔과 걱정이 날아간다." -파스퇴

"신은 물을 만들었지만 인간은 이 것을 만들었다." -빅토르위고

 

 

세계적인 명사들이 앞다투어 칭송하는 이 것. 바로 와인인데요.

빛깔도 맛도 향기도 가을에 딱 어울리는 와인을 재즈 선율과 함께 즐기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가을밤에 딱 어울리는 와인&재즈 페스타 현장으로 가보시죠:)

 

 

  

 

어쩐지 분위기 잡고 싶어지는 가을밤! 왠지 센티해지는 여러분을 위해 딱 어울리는 특별한 장소를 찾았습니다. 매일 다양한 음식과 와인 한 잔. 그리고 재즈 음악이 가을밤을 물들이는 곳. 와인으로 한 번, 재즈 음악으로 두 번 설레는 와인&재즈 페스타 현장입니다!

 

입구부터 재즈 음악이 흐르는 이 곳은, 진양호가 내려다 보이는 한 레스토랑입니다. 접시를 든 사람들의 손길이 바쁜걸 봐서는 보통의 뷔페 레스토랑 같은데요. 이름하여 '와인&재즈 페스타' 어떤 행사일까요?

 

 

 

 

 

재즈&와인 페스타는

다소 저렴한 비용으로 일상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와인과 재즈, 그리고 여러 종류의 핑거푸드를 통해서 힐링하는 목적으로 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일주일 중 수,목,금 저녁 시간에만 진행하는 와인&재즈 페스타! 페스타는 포루투갈어로 영어의 파티와 같은 개념인데요. 이번 파티에 어떤 음식들이 준비 됐는지 한 번 볼까요~?

이탈리안 머랭밤구이, 스터프트 머쉬룸, 올리니와 크림치즈 등 20종류의 핑커푸드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핑거푸드는 나이프나 포크,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먹는 요리를 말해요. 와인과 최고의 궁합이라는 치즈부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한 입 음식 핑거푸드까지~ 정말 풀세트네요!

 

 

 

 

많이 대중화 됐다고는 하지만, 아직 와인에 대해 뭐가 뭔지 잘 몰라도 걱정마세요~! 이 곳에서는 전문 소믈리에가 오늘의 와인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들려준답니다.

 

 

 

와인은 사람의 오감을 모두 써서 마신다고 할 정도로 마시기 까다로운 면도 있지만, 그만큼 즐거운 요소가 많은 술이기도 합니다. 와인 색깔에 따라 와인잔의 모양도 각기 다릅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느낀다고 했으니 와인잔의 비밀을 안다면 와인 맛도 더욱 다르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데이트

 

1. 레드와인은 손의 온기로 따뜻하게 마셔야 하는데 향과 풍미가 따뜻하게 올라오도록 볼이 큰 것을 쓰고

2. 화이트와인은 차게 먹는 것이어서 외부로 차가운 온도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볼이 작은 편이며

3. 스파클링와인은 기포를 유지하기 위해서 볼이 긴 잔을 사용한답니다.

 

 

 

 

 

레드냐 화이트냐 스파클링이냐에 따라 와인을 담는 잔도 또 어울리는 음식도 조금씩 다르지만, 그래도 와인하면 치즈, 치즈하면 와인! 치즈는 와인 특유의 떫은 맛을 줄여주고 반대로 와인은 입 안에 남은 치즈 향을 없애주니 막걸리에 빈대떡, 맥주에 치킨 못지 않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영혼에는 웃음이, 몸에는 와인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을 만큼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진 와인! 이런 와인 한, 두 잔으로 가을에도 한 발짝 성큼 다가선 느낌입니다. 가을에도 색깔이 있다면 바로 이 와인색이 아닐까요?

 

 

 

 

 

 

 

 

와인 한 잔에 딱 어울리는 좋은 음식, 그리고 거장의 고집을 그대로 살린 재즈 음악까지- 어쩐지 허전한 가을날, 마음을 채워주는데 이만큼 좋은 곳이 또 있을까요~

알면 알수록 깊은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와인! 여기에 와인과 어울리는 다양한 음식들과 마음을 어루만지는 재즈 선율까지. 바람 좋은 가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와인 한 잔 기울이며 여유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뿌잉3

레드인지 화이트인지, 또 원산지는 어디고 또 몇 년 산인지... 와인을 고르는 기준은 너무도 많아서 우리와 친한 술이라고 보기엔 아직 거리감 있는 게 사실이죠? 와인을 맛으로 즐기는 것이 아직 어렵다면 좋은 음식, 또 좋은 음악, 좋은 사람들과 멋으로 즐기는 것 또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와인&재즈 페스타 정보]

2014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

와인&재즈 페스타 in 노블레스

2014. 9. 24(수)~11. 28(금)

매주 수, 목, 금 pm7시~pm11시

노블레스 레스토랑

 

* 가격 : 1인당 25,000원(VAT Inc.)

* 구성 : 핑거푸드뷔페+와인 또는 맥주 1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