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사천맛집] 속 꽉~찬 진짜 순대가 왔어요! (사천진짜순대)

 

 

 떡볶이, 어묵, 그리고 순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이 분식집 삼총사. 지금처럼 찬바람 불기 시작하면 더욱 생각나는 음식들입니다. 그 중에 특히 순대는,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특유의 든든함을 자랑하는 메뉴인데요. 지역적 특색에 따라 함경도순대, 아바이순대, 피순대, 그리고 병천순대까지~ 종류도 참 여러 가집니다. 여기 이번에 6mm 카메라가 찾아간 맛집에서는요, 지역을 불문한 진짜 순대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그 맛, 지금 바로 확인해볼까요?!

 

 

 

 

 때론 분식집 감초메뉴로, 때론 든든하게 채워주는 한 끼 식사로 두루두루 사랑 받는 그 이름 순대! 그냥 먹어도 좋고, 뜨끈하게 전골로 끓여 먹어도 좋은 백점만점 순대가 왔습니다. 당면만 가득한 순대가 아닌, 속 두툼한 진짜 순대를 만나봅니다.

 

 

??

구수한 냄새에 끌려 찾은 곳! 손님들 식탁을 차지한 것은 바로 순댓국!

 

분식집에서 흔히 만나는 까만 순대를 상상했다면 번지수 잘못 찾아도 한참 잘못 찾았다. 이 집 순대 뭐가 달라도 크게 다르다는데요~ 사장님이 직접 만들어서 맛도 영양도 남다르다네요!

 

 

 

먼저 숙주, 당면, 당근, 부추로 시작하는 순대 속 재료들이 눈에 띕니다. 순대 속 재료들이 정말 많네요. 일단 재료들을 균일한 단위로 곱게 다져주는 게 우선이랍니다. 속 재료가 도대체 몇 가지나 들어갈까요?

채소류로는 양배추, 대파, 깻잎 등이, 그리고 고기류도 들어가고 곡물류는 들깨가루, 검정 깨 등 해서 총 23가지가 들어간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성심 성의껏 만들어집니다.

 

 

이어서 돼지 창자 속에 곱게 다진 재료들을 쑥쑥 넣어주니 금세 제 모습 갖춰가고... 그나저나 사장님은 이 손 많이 가는 음식을 어떻게 만들게 되었을까요?

 

음식점 창업에 관심이 많았던 사장님! 전통음식에 대해서 고민을 했고 그 중에서 뭐가 좋을지 생각을 하다가 순대로 결정하게 되었다네요. 사장님도 순대를 좋아했고, 전국의 순대를 잘한다는 곳을 돌아다니면서 '아 이거다' 싶은 걸 찾아 지금까지 계속 순대를 만들고 있답니다.

 

 

 

 

사장님 고민 끝에 완성한 순대!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모듬순대에 올라가는 것만 소창순대, 왕순대, 김말이순대, 밥통살까지~~~ 식기 전에 맛봐야 합니다!!

 

 

신나2

 

 

소금이나 막장에 그냥 콕!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이 집의 인기메뉴 따로 있었으니, 바로 전골~! 라면사리, 우동사리 푸짐하게 넣어 자박자박하게 끓여줍니다. 한 쪽에는 모듬순대, 한 쪽에는 순대전골! 뜨거워도 좋아요! 먹고 또 먹고! 말 없이 먹기만 하는 손님들!

 

 

  

 

손님들 극찬하는 순대전골! 그 맛의 비결은 바로 순대 맛을 받쳐주는 시원한 육수에 있었습니다. 무, 대파, 디포리, 멸치 등을 적정량 넣어 우려내서 만든 이 맛집 특유의 전골 육수입니다. 시원한 맛 보증하는 육수 재료들 모여 깔끔한 국물 맛 완성하고, 주인공 순대는 구수한 맛 보증합니다. 여기에 매콤한 양념 더해주니 서로 어울리는 건 시간문제! 여기에 향 더해줄 깻잎과 부추를 듬뿍 올려주면 끝!

 

좋은 재료에 사장님 정성까지 가득 올라간 순대전골~! 주방에서 한 번 끓여서 나가니 각자 취향에 맞게 살짝 끓여 먹어도 맛있고, 순대 속 터뜨려 걸죽하게 끓여 먹어도 맛있답니다. 말 그래도 남녀노소 입맛 사로잡는 순대 맛! 정말 궁금하네요~!

 

 

 

전골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이죠~!

자작하게 남은 순대전골 국물에 각종 채소 더해 볶아주면 뜨거워도 좋다~ 볶음밥 삼매경~~~! 속 꽉 찬 순대에 이어 꼬돌꼬돌 고소한 볶음밥까지 맛보는 손님들, 이래서 볶음밥 들어갈 배는 따로 있다고 하나 봅니다.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순대요리 풀코스!

영양만점 보양식이 따로 있나, 23가지 다양한 재료 듬뿍 들어가 요 한입 순대 한 그릇이면 마음까지 든든해지겠습니다. 순대 맛, 국물 맛 두루두루 보장하는 진짜 순대! 꼭 한 번 맛보세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갓 쪄낸 순대! 상상만 해도 군침이 도는데요. 순대는 몽골 징기스칸이 땅을 정복할 때 돼지의 창자에 채소와 쌀을 넣어 먹었던 전장식품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간편하게 쪄먹고, 또 충분한 영양까지 갖췄으니 몽골을 넘어 이렇게 오~래 우리의 사랑을 받는게 아닐까 싶네요. 오늘 6mm 우리가 간다 맛집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다들 뜨끈뜨끈한 순대 한 그릇 어떠세요?

 

 

 

 

사랑해

[오늘의 맛집]

사천진짜순대

T. 055-855-0779

경남 사천시 정동면 예수리 8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