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바다의 참맛! 참치요리 전문맛집(봉곡동 오대양참치)

 

 

 이름은 아주 익숙한데 쉽게 그 모습을 만나기 힘든 생선들이 종종 있습니다. 잘 잡히지 않아서 전설의 물고기라 불리는 다금바리, 돗돔이 있다면 원형 그대로 구경하기 힘든 생선으로는 참치가 있죠. 바다의 스프린터라 불리는 만큼 크고 기운찬 생선, 참치! 그런 참치 요리를 좀 더 대중적으로, 그리고 때론 고급스럽게 만나볼 수 있는 참치 요리 맛집이 요즘 입소문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바다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참치 요리 맛보러 6mm 카메라와 함께 가보시죠~!

 

슈퍼맨

 

 

 

 고급스러운 맛 살아있는 참치회부터,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기는 이색 참치 요리까지! 질 좋은 참치와 일품 요리 솜씨가 만난 현장에는 언제나 손님들 칭찬이 가득 넘칩니다~! 자주 즐길 수 없기에 더욱 특별한 맛, 참치 요리의 향연 속으로 가볼까요?

 

 

 

 

 요즘 직징인들 사이에서 부쩍, 뜨고 있다는 이것. 뭐가 그렇게 유명한가 봤더니, 젓가락질 멈추지 않는 이것, 바로 참치였습니다. 그런데 사실 참치회는 좀 비싸잖아요...?

하.지.만! 이번 맛집은, 참치 코스 요리 뿐만 아니라 단품 요리가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안주로 곁들여서 먹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단품 요리도 많이 준비되어 있고, 생으로 먹기가 부적절한 분들, 기호에 맞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익혀서 만든 참치 요리인 스테이크와 다다키 같은 요리도 개발돼 있다고 하네요.

 

 

 

 

그동안 참치 통조림에만 너무 익숙해 온 우리들! 회로 즐길 때는 부위별로 다른 맛이 나고, 또 익히면 익히는 대로 다른 맛이 나는 만큼, 이번에야말로 제대로 된 참치 맛 좀 보겠다~ 싶은데요. 언뜻 햄버거스테이크처럼 생긴 이것 역시, 참치 요리인거죠~

 

사랑해5

이건 참치를 생으로 못 먹는 분들을 위해서 스테이크화 시킨 건데요. 참치 다진 것에다가 좀 더 영양적 균형을 좋게 하기 위해서 연근을 갈아 섞어서 만든 스테이크랍니다.

 

들어는 보셨나요? 참치 스테이크! 참치는 물론 다양한 속재료가 들어있어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난다는데요. 독특한 메뉴 앞에 니 거 내 거 없다! 거침없이 옆사람 접시로 젓가락 직행하겠어요~~

 

 

 

 

 

이어지는 메뉴, 이번에는 통으로 구워주는데요. 불향이 배어나게 요리 조리 구워줍니다. 겉면을 익히기 때문에 직접적인 불맛도 같이 느낄 수 있는 방법이지요.

 

 

 

 

겉면만 보기 좋게, 먹기 좋게 익힌 다음, 살결이 살아나게 척척 썰어서 샐러드 위에 올려 주면~~? 안주 메뉴로 최고라는 참치 다다키 완성!

익힌 요리지만 차갑게 먹는다는 점에서 그 맛도, 식감도 특별한 요리랍니다:)

 

이름처럼 센 불에 빠르게 겉면만 익혀서 샐러드 그리고 드레싱과 곁들여 먹는 맛. 왠지 건강하면서도 기운 나는 맛일 것 같습니다.

 

 

 

 

wassap

 

 

 

지금까지는 예고편에 불과했다! 참치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회로 먹는 방법을 제일 추천한다는데요. 배 촥촥 썰어 주고, 참치도 넉넉하게 썬 다음 조물조물 양념해 배 위에 얹어주면- 그 모습 소고기육회를 떠올리게 하는, 참치육회 완~성!

참치에 여러 부위가 있는데, 등살은 철분 함량이 높습니다. 등살로 참치 육회를 많이 만드는데 소금과 기름장으로 무쳤기 때문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아주 좋고, 특히 여성들의 철분 섭취에 많은 도움이 되는 요리라네요!

 

이쯤에서 참치의 영양과 효능을 알아볼까요?

DHA가 풍부해 두뇌 발달에 좋고, 여자들 피부세포 살려주고 남자들 간 기능 살려주니...! 그래도 최고는 바로 이 맛! 이 아닐까요? 소고기보다 부드러우면서도 절대 뒤지지 않는 풍미! 이래서 다들 참치회~ 참치회~ 하는 건가봐요.

 

 

 

 

평화롭던 이곳에 갑자기 등장한 이것은, 참.치.머.리! 사장님, 갑자기 참치머리를 손님 테이블로 가져가시는데... 손님들 놀라겠어요! 참치 특징이 머리는 머리고기대로 맛이 다르고, 몸통은 몸통대로 맛이 다르고, 또 뱃살은 뱃살대로 맛이 다르고, 꼬리는 꼬리대로 맛이 다르답니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회 퍼레이드인가요? 예약하지 않으면 못 먹는다는 참치 특수부위를 이렇게나 풍성하게!

참치 부위 중에서 유일하게 먹을 수 있는 껍질이 바로 콧등살인데요. 코 위에 있는 살입니다. 이걸 익혀서 숙회로 즐기면 정말 맛있다네요! 친절한 설명과 함께 즐기는 참치 요리, 아는 만큼 맛이 좀 느껴지시나요~?

 

 

 

맛, 즐거움, 건강, 품격까지 살아있는 오늘의 맛집!

한 점, 한 점, 입 안을 즐겁게 만드는 참치회부터 각기 다른 맛 자랑하는 일품요리까지!

문턱이 높다는 편견은 버리고 이번 주말 제대로 된 참치 요리 즐기러 한 번 들러보세요~!

 

하트2

 

 

 

 소고기는 크게 분류하면 10가지, 세세하게 나누면 120 여 가지를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참치 역시 소고기 못지 않은 다양한 부위에 그 맛까지 각각 달라서 한 점, 한 점 먹는 즐거움을 일깨워 준다고 합니다. 정말 특별한 날, 기억에 남을 만한 메뉴가 그리워지는 날, 참치 한 마리로 새로운 맛의 세계를 즐겨보세요:)

 

 

 

굿잡

[오늘의 맛집]

오대양참치

진주시 진주성로 74 /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