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돌판 위에서 지글지글 고기! (하대동 고남자)

 

 중국발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돼지고기 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올 여름 역대 최고가를 경신할 수도 있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 분위기 속에 합리적인 가격과 최고의 품질로 삼겹살 마니아들에게 희로애락을 제공하는 곳이 있다고 해서 6mm 카메라가 찾아가 봤습니다. HD더욱 새로워진 6mm 우리가 간다! 오늘의 맛집으로 함께 가보시죠~!

 

 

 

 대한민국 외식메뉴의 넘버원! 고기!

씹는 맛이 일품인 고기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뜨겁게 달군 불판위에 굽는 고기의 맛은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른다는 그 맛, 지금부터 함께 맛보러 가시죠!

 

 

 

 사람들의 목소리보다 지글지글 고기굽는 소리가 가득한 곳, 다들 아무말 없이 고기만 열심히 먹는데요. 사람들이 묵묵히 고기먹는 데만 집중할 수 있는 이유는, 그만큼 고기가 맛있다는거겠죠~

 맛을 결정짓는 여러 가지 요소들! 청결, 정성, 친절, 손맛 등이 꼽히지만 뭐니뭐니해도 신선한 재료 빠질 수 없습니다~ 신선한 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정성스럽게 칼집을 내어주면,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다는데요.

 

 

 

 돌판이 널찍하다 보니 한 번에 많은 양의 고기를 구울 수 있어 천천히 고기맛을 즐길 수 있는 건 물론, 서로 쌈을 싸주는 여유까지 생긴다고 하네요^.^ 달군 불판에 두툼한 고기를 올리고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속까지 구워 먹으면~ 다른 집에서는 전혀 맛 볼 수 없는 고기맛이 입맛을 돋운답니다!

 

 고기는 삼겹살, 목살, 그리고 항정살, 가브리살 총 네 종류가 들어가 있습니다. 중량은 800g 정도로 5인분 이상 되는 양입니다. 이번 맛집에서는 많은 양의 고기를 돌판이 크기 때문에 한꺼번에 다 구워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시 바빠진 주방. 양파와 레몬을 정성스럽게 썬 다음, 다른 야채들과 함께 갈아주는데요~ 그 다음, 검은 깨와 통깨를 곱게 갈아주고 계속해서 믹서기에 간 재료들은 아낌없이 투하해줍니다! 마치 마술을 부리는 것처럼 골고루 저어주면 이 집만의 특제소스 완성!

 

  과일과 야채를 곁들여 개발한 특제소스인데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기 위해서 오늘의 맛집에서 따로 개발한 소스입니다.

 

 

 

 상추에다 돌판 위에서 익힌 마늘고 김치를 얹고, 특제소스에 찍은 고기 한 점을 올려주면 끝! 고기맛에 한 몫 단단히 한다는 특제소스! 그 새콤달콤한 맛에 고소한 맛까지 더해져 고기맛이 두 배가 된답니다!

 

 

 

그리고 요리사의 가장 큰 덕목인 좋은 재료를 선별하는 눈도 필요한데요. 좋은 재료가 준비되면 이 모든 재료를 정성껏 조리하는 것이 맛의 비결이겠죠~

 

  고기는 한우 1등급 이상 차돌박이고, 모든 음식이 눈으로 먼저 먹고 입으로 맛을 보기 때문에 이 집은 항상 그때그때 작업을 해서 신선한 상태로 고객님께 보기 좋게 나가고 있답니다.

 

 

 

 

 

직장인들의 회식메뉴 1위하면?! 바로바로 고기!

 주방에선 이번에도 뭔가 특별한 것을 보여주겠다며 나섰는데요. 프라이팬에 밥과 채소, 고기를 함께 볶아주면 멋진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주방에서 볶은 밥을 고기를 다 먹고 난 불판 위에서 한 번 더 볶아주면 그 맛은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르는 맛이라는데요. 방금 볶아낸 볶음밥을 후후 불며 먹어봅니다~~~

 

 

거의 다 먹어 갈 때쯤 돌판 아랫부분에 노릇하게 누룽지가 만들어져 숟가락으로 박박 긁어먹는 재미까지~! 이게 바로 별미 중에 별미죠~!

 

 신선한 재료, 맛, 정성, 영양까지 어디 하나 모자란 구석이 없는 곳! 이 맛이 바로 단골을 부르는 맛이 아닐까요? 여러분들도 오늘부터 단골이 될 수 있는 음식점 하나 정해보시죠^_^

 

 

 성인군자의 대명사 공자도 고기를 좋아했다고 합니다. 말린 고기 열 묶음을 뇌물로 가져오면 누구라도 그의 제자로 받아들였다는데요. 성인군자도 좋아한 고기! 하지만 생각보다 고기를 먹을 곳이 마땅치가 않습니다. 싼곳은 맛이 떨어지고 맛있는 곳은 비싸기 때문인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고기맛도 좋고! 거기다 이곳처럼 먹는 방법까지 특별하다면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 누구라도 단골을 자처하겠죠?! 저도 오늘 맛집을 단골로 하고 싶네요~!

 

 

 

[오늘의 맛집]

 

고남자

경남 진주시 하대동 30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