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이탈리아식 퓨전레스토랑 '에스코피에' (평거동 에스코피에)

 

 

한 나라의 문화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바로 그 나라의 유명한 음식을 맛보는 것인데요.

맛있는 이탈리아 음식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

 

 

TV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진 만큼 다양한 음식들로 유명한 이탈리아!

이탈리아 음식을 먹기 위해 비행기로 그곳까지 날아가기에는 현실적으로 무리가 좀 있지요^^ 가까운 곳으로 이탈리아 음식을 즐기러 가볼까요?!

 

 

 

 

식사시간에 찾아간 진주의 어느 한 레스토랑. 어느 음식점이든 맛과 우아한 분위기까지 더해지면 정말 완벽한 최고의 식사인데요~ 일단 분위기는 이정도면 됐고, 그 맛은 어떨지 정말 궁금한데요~?

 

 

 

 

이탈리아의 맛을 대표하는 바질! 바질은 토마토, 마늘, 가지, 치즈 등과도 궁합이 아주 잘 맞는다고 하는데요. 특유의 옅은 신맛과 달콤한 향으로 이탈리아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된답니다. 이 바질을 이용해 이탈리아 요리를 보여주신다는데요. '바질페스토 스파게티'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바질은 비싸기도 하고 구하기도 힘들어서 직접 재배해 쓰신다네요. 대단합니다~~~!

 

 

 

 

이 레스토랑은 건강에 좋은 음식만 손님들에게 내놓는다는 정직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는데요. 그 철학을 소신껏 지켜나가기 위해 스테이크 재료를 직접 손질한답니다. 손질한 고기를 며칠 간 숙성시킨 뒤 밑간을 해줍니다. 포장하는 이유까지 자세히 알려주시네요^^ 진공상태였던 고기를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 다른 집보다 고기 두께가 아주 두툼하네요~ 지역축산조합에서 주문해서 현지에서 조달한 한우를 손님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많이 드리려고 아낌없이 두툼한가봅니다~

 

 

 

 

축산농가는 한우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어서 좋고, 손님들은 맛있는 스테이크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고! 신선한 재료로 정성스럽게 만든 스테이크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이탈리아 음식이 맛있다고 해도 한국인에게 빼놓을 수 없는 건 밥이지요~ 팬에다가 각종 해산물과 닭고기를 넣고 끓이는데.. 한국의 볶음밥 같은 빠에야 완성!

 

 

 

 

 

특별한 이 맛집에 특별한 메뉴, 그리고 음식 위에 뭔가를 톡톡 털어 얹어 주는데요~ 바로 우유로 만든 레지아노 파마산치즈입니다. 이 레지아노 파마산치즈를 쓰는 곳은 전국에서 몇 군데 없을 뿐더러, 이 치즈는 2년 간 숙성을 해야해서 보통 일반적으로 쓰는 파마산은 탈지분유로 만들기 때문에 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 맛집에서는 손님들의 건강을 위해 확실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거네요~!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의 맛으로 음식을 더욱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다는 파마산 치즈!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없는 파마산 치즈로 만든 음식은 더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맛과 건강, 그리고 가족들의 즐거운 추억까지 지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멀리 유럽으로 직접 갈 수 없다면, 이렇게 맛있는 유럽풍 음식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봄의 전령인 봄나물들로 봄은 미각을 자극하는 계절이라고 하죠? 나들이 하기 좋은 봄날, 맛있는 음식으로 그 즐거움을 더하면 좋겠습니다^^

 

 

 

 

고고

[오늘의 맛집]

에스코피에

진주시 평거동 836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