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지글지글~ 고기맛의 비밀, 구들장의 부활! (계동 구들장삼겹살)

 

며칠 포근한 날씨를 보이며 추위가 한풀 꺾이는 가 싶더니, 다시 꽃샘추위가 시작돼 전국이 대부분 영하권의 날씨였습니다. 이럴 때 뜨끈한 구들장 아랫목을 그리워 하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온돌은 방바닥을 따뜻하게 하는 우리나라의 전통 난방 방법인데요. 아궁이에 불을 피우고 아궁이에서 만든 열기를 가진 뜨거운 연기가 방바닥에 깔린 구들장 밑을 지나면서 난방이 되는 것이랍니다!

요즘은 주택의 구조가 바뀌면서 보일러가 구들장의 역할을 대신한다는데요. 최근 구들장이 다시 부활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그 현장을 6mm 카메라가 다녀왔습니다~!

 

 

 

 

이제 삼겹살도 돌판위에서 즐겨라! 구들장 위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삼겹살! 지글지글 고기 맛의 비밀~ 구들장을 만나러 떠나봅니다~!

 

 

 

 

후끈후끈 구들장의 열기로 뜨거운 이곳! 식당 안을 가득 메운 손님들도 그 열기에 한 몫을 하는데요. 지글지글 고기 굽는 반가운 소리! 맛있는 음식 앞에 뜸들일 필요 있나요~?! 이 집 고기 맛의 비밀은 바로, 이 구들장에 있답니다. 뜨거운 돌판 앞에 땀까지 흐르고..! 구들장 위에 구워 먹는 고기맛, 어떨까요~~~?!

돌판을 살짝 기울여 구우면 고기의 기름도 쫙 빠지고, 뜨거운 열도 오래 보존돼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답니다^^

 

 

 

 

 

 

구들장도 이 집의 고기맛을 좌우하지만, 참숯으로 초벌한 삼겹살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참숯에 초벌구이를 하게 되면 향도 맛도 깊은 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맛도 향도 좋고, 손님들이 편안하게 먹을 수 있어 더 좋으네요~~~!

 

 

 

 

 

햄이나 소세지가 일반적으로 고기에 비해서 맛이 조금 더 좋은 이유가 훈연했기 때문이라네요!

 

 

 

 

 

삼겹살이 끝이 아닙니다! 이 집만의 특별 서비스가 있다는데요~ 먹으면 먹을 수록 입가에 미소가 절로 나오게 되는 이것은 바로 순대! 손님들이 주문하기가 무섭게 주방에서는 따끈따끈한 순대가 짜잔~! 정말 쫄깃쫄깃한 순대가 등장했습니다. 이 순대는 손님 상에 고기 나갈 때까지 지루함을 없애드리고자 먼저 안주로 나가는 무한리필 공짜! 서비스라고 하네요!

고기가 다 익기 전에 나오니 배고픔을 잠시 달랠 수도 있고 참 좋은 것 같습니다^00^

 

고기가 초벌구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해 생각해낸 사장님의 아이디어! 거기다 먹고 싶은 만큼 무한정 먹을 수 있으니 주머니 사정 어려운 학생들에게도 인기만점이랍니다. 순대도 먹고~ 고기도 먹고~

 

 

 

 

맛있는 음식에 넉넉한 인심! 잔치집이 따로 없는데요~ 하지만 이것이 있어야 완벽한 잔치집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힌 홍어에 금방 구운 삼겹살 하나 올리고 초장에 찍어 파절임과 함께 먹으면~ 저는 홍어를 못 먹지만 여기서는 왠지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사랑해

삼겹살을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까지 챙기고 싶다면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답니다!

 

 

 

 

평범한 것 같지만 절대 평범하지 않은 이 집 메뉴의 특징! 마침 주방에선 보글보글 맛있는 김치찌개를 끓이는데요. 그냥 김치찌개처럼 보인다 싶었더니 낙지 한 마리가 통째로 찌개 안에 들어갑니다~ 낙지와 김치찌개의 만남!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하네요^^

 

 

 

 

부드럽고 깔끔한 대패 삼겹살도 이 집의 인기메뉴!

 

맛이 좋고 영양이 많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삼겹살. 오늘은 삼겹살 먹으러 가야겠어요~~~!

 

구들장을 데워 방 안을 훈훈하게 하고, 기와장을 구워 허리를 지지는 문화는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문화인데요. 이러한 문화는 삼겹살을 굽는데에도 쓰여 식문화에도 활용되었습니다. 돌판 위에 고기를 구우면 열 전도율도 높고 기름기도 제거 된다는데요. 구들장 체험도 하고 맛있는 고기도 먹고! 입과 눈이 즐거워지는 시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구들장 삼겹살

진주시 계동 104번지

055-743-9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