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셰프의 아이디어, 숨은 이탈리아 맛집 (평거동 최셰프)

 

 

보통 '이탈리아 요리' 하면 기름지고 느끼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사실 이탈리아 음식에는 인스턴트가 없다고 합니다. 밀가루에 효모와 올리브 오일, 소금만 첨가해 만든 정통 피자는 우리나라 할머니들도 좋아하는 메뉴라는데요. 알고 보면 건강식으로도 뽑힐 정도로 단백하고 정갈하다는 이탈리아 요리!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맛있는 이탈리아 음식과 독특한 아이디어가 만났다!

셰프의 연구와 노력으로 탄생하게 된 이탈리아 맛집~! 이제 공개합니다!

 

맛깔나는 이탈리아 요리가 가득한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는데요. 소문대로 레스토랑 안에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저마다 숨 쉴 틈도 없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어떤 레스토랑인지 궁금해집니다.

 

 

 

 

이곳 레스토랑의 사장님이자 모든 메뉴를 직접 요리하는 최정원 씨, 최셰프만의 비결이 탄생 된다는 주방 안으로 따라가 봤습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운 닭가슴살과 신선한 야채의 조합! 어떤 요리일까요~?!

(궁금하다면 클릭! ☞ http://ch8.iscs.co.kr)

 

 

 

 

곧바로 샐러드와 어울리는 메뉴를 만들어 주시겠다는 사장님! 그가 만들면 평범한 요리도 특별해진답니다.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 크림소스에 뭔가를 한 스푼 넣으시는데요. 우유빛깔의 크림 소스가 금세 색깔이 검게 변합니다. 바로 오징어 먹물인데요, 오징어 먹물에 대한 거부감이 많은 손님들을 위해 크림 소스로 고소함을 더해서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든 요리랍니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빨간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와 하얀 크림 소스 스파게티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까만색에 오징어 먹물스파게티. 분명 어디에서나 먹기 쉽지 않은 음식인데요. 스파게티와 그다지 친하지 않은 남성들에게 어떻게 느껴질지... 의외로 느끼하지 않아 꽤 괜찮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그렇다면 여성들에게는 어떨지 궁금한데요. 먹물 때문에 입주변이 곤란해지면 어떡하나 했는데 역시 아주 맛있게 먹습니다^^

 

 

 

 

함께 나온 닭가슴살 샐러드 맛은 어떨까요? 고단백질 대표 음식이라 건강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메뉴인데요~ 저도 한 입 먹어보고 싶습니다~!

 

 

 

 

 

 

사람들의 입이 즐거워질수록 주방 안은 더 바빠집니다. 이번에는 어떤 요리를 보여주실지 기대가 되는데요~~ 각종 해산물과 밥을 함께 넣어 볶은 뒤, 특제 소스와 치즈를 뿌려주면 잠발라야가 완성되는데요. 과연 어떤 맛일까요?! 사장님 말씀으로는 상당히 독특하고 오늘 맛집에서만 먹을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메뉴라고 하네요^^

 

 

 

 

메뉴 개발을 끊임없이 한다는 사장님! 이번에는 그의 경험과 노력 끝에 나온 메뉴를 공개! 한답니다. 사과와 시나몬, 치즈의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애플 시나몬 피자'! 손님들의 반응도 사장님의 예상대로 굿굿~! 시나몬 향이 솔솔나면서 느끼한 피자 같지 않고 애플파이처럼 바삭하고 달콤해서 더 맛있다고 합니다.

 

 

나른하고 피로를 쉽게 느끼는 봄철! 맛있는 음식으로 피로와 스트레스도 날려 버리시고 오늘 하루 특별하게 보내보시는 건 어떨가요?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보양식 개념으로 생각하는 음식이랍니다. 오징어 먹물 속에는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보신 음식을 먹는 것처럼 이탈리아에서는 먹물 스파게티를 먹는다는데요. 저도 기회가 되면 꼭 먹어 보고 싶네요:)

 

 

 

좋은하루

[오늘의 맛집]

최셰프

진주시 신평공원길 57번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