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진주에서 만난 이색적인 삼겹살, 삼겹살과 파의 만남! '파무침삼겹살' (하대동 파저리삼겹살)

 

 

 

 

대낮부터 지글지글하는 소리가 들리는 이번 맛집! 파저리삼겹살!

점심 때 먹기에는 좀 부담스러운 듯 한데요~

삼겹살도 그냥 보통의 삼겹살이 아니라 파와 만나 환상적인 메뉴로 탄생했으니!

점심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으니 직장인들에게 인기만점~!

점심메뉴로 뭘 고를까 고민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집중해서 봐주세요^.~

 

 

입구부터 파냄새가 나지만 싫지않은 이곳! 벌써부터 군침이 꼴깍 넘어갑니다~~~^0^

고기 먹을 때 항상 곁들여 먹는 파라서 그런지 그 맛이 그리 특별할까 싶은데요..

손님들의 인터뷰 내용을 보니 정말 특별한 맛이 있는 것 같은데요! 정~~~말 궁금합니다^^!

 

 

 

하트3

 

 

 

주방 안을 급습했을 땐, 육수를 끓이고 있었는데요~~ 한약재료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10가지 정도의 한약재를 넣고 육수를 끓여서 기본적인 육수를 만든다고 하네요.

감초, 당귀 등이 들어가 몸에도 좋고, 고기의 잡냄새를 없애주어 맛도 좋은 삼겹살이네요 ㅎㅎㅎ

 

 

 

 

 

다른데서 고기를 구워먹으면 기름이 이리저리 많이 튀어서 싫잖아요.

근데 여기는 옷에 튀거나 묻을 염려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네요!

 

 

 

 

 

또 이 집의 맛을 결정하는 결정적인 재료, 바로 '파'가 있지요~!

하루에 수백단의 파를 깨끗하게 다듬어야 하기 때문에 파채 써는 기계까지 등장~~~

 

파의 특유 냄새라든지 파에서 진이 나오기 때문에 썰고 나서는 냉장고에 이틀정도 보관을 한 후

손님상에 양념으로 나간다고 하네요~

숙성시켜 매운 맛은 빠지고 달큰해진 파를 즉석해서 갖가지 양념과 섞어줍니다^^

기본적인 양념은 고춧가루, 고추장, 사과 등 스무 가지나 되며 한 달 정도 숙성을 시켜줍니다.

 

숙성시킨 양념은 아래처럼 됩니다! ▼ ▼ ▼ 우하하

 

 

 

숙성하지 않으면 파 향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고추장의 향과 배합이 되면 고기와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맛있게 버물어진 양념 파무침을 수북히 얹으면 완.성-!!!

정말 별난 맛! 별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느끼함을 잡아주어 깔끔한 맛과 더불어 옷에 고기 냄새도 덜 배겠죠?ㅎㅎ

고기+파+양념 이 세 가지가 어우러지는 감칠맛! 저도 느껴보고 싶네요~~

 

 

모든 음식에 잘 어울리는 파는,

칼슘, 인, 철분, 비타민이 풍부하고 알린성분이 고기의 좋지 않은 냄새를 제거하며

콜레스테롤 흡수를 낮춰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또 변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먹고도 뭔가 2%의 허전함이 느껴진다면?!

배를 좀 더 든든하게 채워줄 볶음밥이 있습니다~~~!

김을 넣고 볶다가 저렇게 꽁꽁 싸매어주면, 열이 올라오면서 진공상태에서 따뜻해집니다.

이때 뙇~! 먹으면 완전 대박 맛있다고 하네요^.^

 

 

 

 

 

고소한 볶음밥 한 숟가락~ 식사끝!

 

 

파의 알싸하고 매운 맛이 몸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세균을 잡아준다네요.

그리고 따뜻한 성분까지 가지고 있어 건강에도 좋은건 다들 아시죠~?!

특히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환절기 날씨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매력만점 건강만점 파와 삼겹살의 무궁무진한 변신!

점심이든 저녁이든, 맛있는 파무침삼겹살 드시러 고고씽~~~!

 

 

 

파저리삼겹살

경남 진주시 하대동 3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