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육생육사 고기의 고수! 돼지갈비와 냉면!(상봉서동 윤순영의 고기달인 냉면집)

 

 

 

 

주로 채소, 과일 등 식물성 음식을 위주로 먹는 채식주의자가 있는 반면에,

단 하루도 고기를 먹지 않으면 힘이 생기지 않는 다는 고기 마니아들이 있습니다.

그 옛날 세종대왕도 수라상에 고기반찬이 없으면 상을 쳐다보지도 않았다는데요.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전하는 희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지금 갈비 고수의 맛에 푹 빠졌습니다~

그래도 갈비가 갈비 맛이지, 뭐 특별한 맛이 있을까요~?

 

삼겹살은 다른 곳에서 먹어도 되지만, 갈비는 꼭 여기에서 먹어야 한다는 오늘의 맛집!

고기에 죽고 고기에 사는 육생육사! 갈비의 고수를 지금 만나봅니다^.~

 

 

 

 

 

오늘 맛집의 재료가 있는 곳!

갈비가 다 거기서 거기지 하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

갈비에 죽고 갈비에 산다는 맛집 사장님 오늘의 주인공을 만나봤는데요~

고기부터 직접 손질하는 사장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것은 뭐니뭐니 해도 고기의 상태!

돼지에도 여러 등급이 있다고 하는데요.

1등급, 2등급, 3등급으로 나누어져 있고 여기서는 1등급 순수한 암퇘지만 들여온다네요^^

그리고 진주, 김해에서 공수해 온 돼지 갈비를 직접 손질해서 손님 상에 나간다고 합니다~!

 

역시 고기의 고수답게 칼집을 내는 것도 보통 예사로운게 아니네요~^0^

자로 잰듯 일정하게 칼집을 내는 데, 굳이 이렇게 칼집을 내는 이유는 뭘까요?

그건 바로, 양념이 골고루 베이기도 하고 고기의 육질도 연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워도 질기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네요^^

 

 

 

 

이렇게 잘 손질된 갈비를 먹으러 이번에는 진주시 상봉서동으로 떠나봅니다~!

손님들로 북적이는 이곳에 벌써 갈비 굽는 소리가 지글지글 들리는 것 같네요~

 

다른 곳에 갈비를 먹으러 가면 목살이나 전지 등 다른 부위를 섞어쓰는 경우가 있어서 믿음이 안 갔는데,

여기는 진짜 갈비를 쓴다고 하니 맛보러 가야겠어요^^!

 

 

 

 

 

맛집의 두 번째 비밀은 바로 양념 재우기!

아무리 칼집을 냈어도 고기에 그냥 양념을 부으면 제대로 스며들지 않아 맛이 안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장님이 직접 고기 하나하나를 펼쳐서 양념을 묻힌다고 하네요!

처음부터 끝까지 장인의 손맛이 들어가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네요~~~!

 

 

 

 

 

또 비결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시뻘겋게 타오르는 에도 맛의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이 숯은 지리산 참숯이라고 해서 길리에서 대량으로 구매를 한다고 하네요.

중국산 숯은 유해한 요소가 많아 국내산을 써야 건강에도 좋다는게 사장님의 생각이라네요!

토종 참나무를 가지고 전통 방식으로 숯을 만든다는 지리산 길리의 숯!

이 숯에서 고기를 구우면, 숯에서 나오는 원적외선 때문에 고기 맛이 훨씬 좋아진답니다.

몸에도 좋고 맛에도 좋은 지리산 길리의 숯!

숯으로 구워 맛도 좋고, 기름기도 쫙 빠져 육즙 맛이 더 살아난다네요^.^

그리고 고기에 숯 향이 배어들어서 고기 맛이 더 좋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고기를 먹고나서 이걸 꼭 먹어야 한다?!

냉면입니다~~~!

물냉, 비냉, 그리고 섞음냉면까지! 당연 세 가지 다 맛있다네요^_^

직접 만든 면발이 쫄깃쫄깃 해 더욱더 맛있다고 합니다.

국물 또한 아주 시원하고 새콤달콤하며, 무엇보다 조미료를 많이 쓰지 않아 맛있다네요~!

여기에 오면 아무리 많은 고기를 먹어도 냉면은 꼭 먹어줘야 한답니다!

고기 배 따로~ 냉면 배 따로~인거죠?ㅎㅎㅎ

이 집의 특미는 바로 섞음 냉면~!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양념을 섞어, 맛이 정말 깔끔하고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맛이라네요^-^

정말 궁금한 맛입니다~~~!

물냉면을 먹을까, 비빔냉면을 먹을까 고민하는 저같은 분들에게는 완전 강추~!

 

 

고기 맛에 반하고, 고수의 정성에 두 번 반하게 된다는 오늘의 맛집!

손님들은 여기에 200% 대만족합니다~!

 

 

한국만큼 자영업자 비율이 높은 곳도 드물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장사가 되지 않으면 개업 후 1년 안에 문을 닫는 비율도 가장 높다고 합니다.

이 사업에 성공을 좌우하는 세 가지 요인 품질과 창의성, 신뢰라고 하는데요.

고수가 성공할 수 있는 이유도 꼬집어 보면, 고기 손질 20년 경력에

음식에 정성과 노력을 기울이는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찾아오는 고객의 은혜를 잊지 않겠다는 윤순영 대표!

그런 진심이 통했기 때문에 신뢰를 얻은 것이겠죠?

맛있는 음식! 좋은 음식이라 더 좋네요!

 

 

 

[오늘의 맛집]

 

"윤순영의 고기달인 냉면집"

 

경남 진주시 상봉서동 1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