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 이야기/서경 Times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 서경방송에 방문하다!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서경방송에 방문하다!

 

 

 

 

 

 

지난 8월 28일 지역 내 '청년친화강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청년의 눈높이에서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는 청년 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학생들이 인터뷰를 위해 서경방송을 찾았어요.

 

 

 

강소기업이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부문에서 선정한 우수기업 가운데 임금체불과 고용안전성, 산업재해율, 신용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용노동부가 지정하는 규모는 작지만 강한기업, 우량기업을 의미합니다.

 

 

강소기업에 선정되면

구인과 사업지원, 기업 홍보, 정보제공채널 확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중소기업청년인턴제와 강소기업 채용박람회 등 청년 대상 사업을 추진할 때 우선 선정 자격이 부여되고 강소기업 서포터즈, 민간취업사이트 등과 연계한 기업홍보가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병력특례업체 신청 때 가점(10)이 부여돼 지역 향토기업으로서 보다 많은 역할을 수행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서경방송

지난 2015년 노동부 지정 강소기업에 선정된 이래 지금까지 중소기업청년인턴제, 청년강소기업 체험 및 탐방프로그램, 강소기업 채용박람회 등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지역의 많은 인재를 채용하고 있어요.

 

 

 

 

 

 

서포터즈 인터뷰 시간

 

이번에 서경방송을 찾아 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4학년에 재학중인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의 인터뷰 시간...

서경방송의 경영철학, 회사의 장점, 회사가 선호하는 인재상, 인사제도의 현황, 인재육성방법, 복리후생 및 근무환경 등 다양한 부분에 걸친 인터뷰가 진행되었답니다. 마치 입사 면접을 하고 있는것 처럼 보이지만 화기애애(?)하게 진행 되었다는 후문이...

 

 

 

 

인터뷰를 마친 후 서포터즈들은 서경방송에 대해 어떤 인상을 받았는지 궁금하시죠?

직접 남긴 블로그 글을 통해 만나보겠습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진주의 보배기업의 찾아서 - 서경방송

https://blog.naver.com/qkqnaos1237/221348490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