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프로그램

2017 공공·공익프로그램 방송안내 <11월>

 

 

11월에 방송되는 공공.공익 다큐멘터리 리스트입니다.

총 50편의 유익하고 재미있는 다큐멘터리의 마지막 방송입니다.

마지막까지 많은 시청 바랍니다:)

 

 

    

 

 

<2017 시대탐구 청년 평범하고 싶다>

20대들 스스로가 밝히는 자신들의 속내는 무엇일까요? 철저히 당사자의 입장에서 20대의 이야기를 듣고, 그 속에서 문제와 해결책을 찾아봅니다. 무엇보다 어둡고 슬프기만 한 것이 아니라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활기찬 에너지를 전달함으로써 우리 사회가 청년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 것인지에 대한 시각을 제시합니다. (EBS)

 

 

 

 

<에너지 프로슈머, 태양을 타고 달린다>

미세먼지 확산 등 화석에너지로 인한 폐해가 갈수록 심각한 상황에서, 미래 신재생에너지를 대표하는 태양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는 가운데 환경도 지키고 에너지자원도 확보할 수 있는 에너지 프로슈머의 현황과 미래를 조망하고, 우리가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화석연료를 어떻게 줄일 수 있을 지 해법을 제시합니다. (환경TV)

 

 

 

 

<로봇닥터 2035>

의료로봇을 통해 가능한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국내외 연구소와 병원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고, 미래 국민 건강을 책임질 새로운 의료 비전인 의료와 로봇의 만남에 대한 궁금증을 자세히 풀어냅니다. (메디코프)

 

 

 

 

<저성장 시대에 살아남기>

저성장, 저소득, 높은 실업률! 전 세계적으로 '저성장' 시대가 경제적 화두로 부상했습니다. 세계 경제는 왜 이러한 저성장 시대를 맞게 된 것일까? 빚, 인구 등의 키워드를 통해 '저성장' 세계 경제의 실체를 알아보고, 우리는 과연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지 방법을 모색해봅니다. 경제 지식뿐만 아니라, 저성장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실질적인 '생존법'을 제시할 다큐멘터리! (MBC)

 

 

 

<교감의 기술-사각의 세상 너머>

정부는 제4차 산업혁명의 일환으로 국가전략 프로젝트 과제 중 가상&증강현실(VR&AR)과 게임 콘텐츠 융합을 국가 프로젝트 후보 과제로 선정했습니다. 또 마크 주커버그는 AR&VR을 향후 10년 로드맵으로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포켓몬고 열풍에서 보여졌듯이 VR, AR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융합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진단해보고, 인간과의 교감을 향하는 기술의 미래를 조명합니다. (싱글TV)

 

 

 

<히잡 속의 여인들, 눈을 뜨다>

주체적인 삶을 살고 있는 '히잡 속 여인들'을 통해 이슬람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벗고, 한국이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할랄을 대비하기 위해 이슬람에 대한 문화적 이해를 돕습니다. (MBCNET)

 

 

 

 

<우리가 결혼하지 않는 진짜 이유>

젊은 세대가 결혼하지 않아서, 아이를 낳지 않아서 곧 인구절벽을 맞이한다는 한국 사회. 결혼은 어느새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습니다. 결혼 실종 상황이라 해도 무리가 아닌 한국의 오늘, 왜 청년세대는 결혼을 하지 않게 되었을까요. 화려한 싱글, 함께 더불어 사는 법을 배우지 못한 젊은 세대라는 오명 뒤에 가려진 한국 청년들의 진짜 이야기를 통해 현재 심각한 결혼 문제를 진단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합니다. (MBC)

 

 

 

 

매주 월,화,수 저녁 6시!

Ch8에서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