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프로그램

2017 공공·공익프로그램 방송안내 <9월>

 

9월 4일부터 방송되는 공공.공익 다큐멘터리 리스트입니다.

9월에도 많은 시청 바랍니다:)

 

 

    

 

 

 

<실버패션의 반란, 세대를 디자인하다>

노인만의 문제로만 치부될 수 없는 고령화 사회의 해법을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패션산업을 통해 풀어보고 이를 통해, 세대가 함께 이해하고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봅니다. 고령화 사회의 두려움을 축복으로 바꾸는 실버산업의 무궁한 가치를 실버 패션산업을 통해 풀어가봅니다. (실버아이TV)

 

 

 

 

<선비의 도시, 갓을 벗다>

지역의 지속성장은 모든 지자체들에게 가장 중요한 화두이며 그렇기에 강한 공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도시, 정신문화의 도시라는 이미지에 갇혀있던 안동이 바이오산업이라는 첨단의 옷을 새롭게 입으려 하는 시도와 지역 불균형을 각자의 방식으로 풀어가고 있는 선진국 사례는 지역 시청자들의 절실함을 채워줄 수 있을 것입니다. (시네온티브이주식회사)

 

 

 

 

<맛에 풍덩 빠지다>

창조 경제가 ICT에 국한되지 않고 맛에서 창조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한 명의 스타 셰프가 국가의 가치를 높일 수 있고 한 국가의 관광산업을 좌지우지할 수 있습니다. 셰프가 연예인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시대에 우리 간장이 반도체가 되고, 한국 전통 식재료가 선박이 될 수 있는 길을 내다보는 등 국내 식품업계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봅니다. (TV조선)

 

 

 

 

<어딤채 로드>

공장화 되어가는 먹거리 속 김치 역시 일률적인 맛을 내고, 지역색이 묻어난 김치 레시피들이 잊혀가고 있는 요즘, 일반 김치에 비해 맛이 월등히 뛰어날 뿐 아니라 양질의 단백질과 수용성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 식품영양학적으로도 균형 잡힌 명품식품이라 할 수 있는 어딤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김치를 명품화하여 부가가치 높은 전통식품으로 재탄생 시키고자 합니다. (GTV)

 

 

 

 

<편의점 도시락, 삼시세끼를 지배하다>

편의점 도시락이 대한민국의 삼시 세끼를 지배했습니다. 과연 어떠한 힘으로 편의점 도시락은 현 세대의 트렌드가 될 수 있었으며 또 숨어있는 산업적 역량은 무엇인지 대한민국과 일본의 도시락 산업문화를 통해 알아봅니다. (푸드TV)

 

 

 

 

<글로벌 생존보고서-전통시장의 반란>

전통시장은 단순한 시장의 의미를 넘어서는 공간입니다. 골리앗 유통업체와의 경쟁에 맞서 시민들과 손잡고 전문성과 혁신으로 성공한 선진국의 전통시장을 통해 고사 위기에 놓은 우리나라 전통시장의 부활을 모색해봅니다. (이데일리TV)

 

 

 

 

<스포츠관광을 디렉팅하라>

대한민국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국가의 미래를 위한 Agenda로! 우리는 산악지역이 70%, 삼면이 바다 그리고 강까지! 스포츠를 위한 천혜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다이내믹한 스포츠가 결합된 스포츠 관광을 집중 조명하여 세계인이 공유하며 느끼고 감동받고 재방문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스포츠 관광산업의 나아갈 길을 모색합니다. (JTBC SPORTS)

 

 

 

<평창, 꿈을 향해 날다>

2 전 3기, 12년 걸친 각고의 노력 끝에 이룬 땀과 눈물의 결실 평창올림픽~! IOC 의원 66%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동계올림픽은 우리에게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가? <평창, 꿈을 향해 날다>는 D-700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의 유치 과정과 동계 스포츠의 굵직한 역사를 반추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를 밀도 있게 조명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전 국민적 붐 조상에 이바지합니다. (SBS)

 

 

 

 

매주 월,화,수 저녁 6시!

Ch8에서 방송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