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프로그램

2017 공공·공익프로그램 방송안내 <8월>

 

2017년에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다큐멘터리 '공공·공익프로그램'

Ch8을 통해 방송될 예정입니다:)

 

8월 7일부터 시작되는 다양한 다큐를 기대해주세요.

우선, 8월에는 어떤 다큐들이 방송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프란체스카의 비밀 결사대>

여군 1만 시대를 맞이하여 역사와 사회적인 측면에서 여성 군인들의 부상 배경을 살펴보고 한국전쟁 등 시대적 사건에 맞춰 여군의 동향 및 패러다임의 변화를 알아봅니다. (매일방송)

 

 

 

 

<아 그러나 당신은 행복한 사람>

정을 나눌 기회가 줄어들고 가족마저 외면해버리는 메마른 요즘, 가장 불행해 보이지만 가장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는 어부바부부의 모습을 통해 따뜻한 가족의 사랑을 이야기합니다. (불교방송)

 

 

 

 

<리얼리티 휴먼극장, 비상(飛上)을 꿈꾸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많은 노력들.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이들의 열정이기 때문에 노력의 결실이 조금씩 이루어집니다. 일본, 중국 등 어느 아시아권의 선수들도 해내지 못한 쾌거들. 봅슬레이, 스켈레톤, 루지, 바이애슬론 등의 선전. 하지만 아직도 생소한 동계올림픽 종목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비인기 종목 스포츠를 알리고 젊은 선수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담았습니다. (쿠키미디어)

 

 

 

<코리안 크라임, 어둠 속 아이들>

'72,085'... 2001년부터 2014년까지 14년간 이뤄진 아동학대 건수. 그리고 '139'... 14년간 학대로 사망한 아동 수. 우리의 무관심으로 '어둠 속 아이들'은 수많은 고통의 시간을 보내다 끝내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런 아동학대의 심각성과 폐해를 알리고 아동학대의 근절을 위한 전 국민적 인식 전화의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사회안전방송)

 

 

 

 

<100세 인생 新 주거 트렌드, 동거동락>

100세 인생, 우리는 어디에서 어떻게 살 것인가? 한국인의 노후 대책에는 정작 중요한 주인공들의 행복이 빠져있습니다. 금융권이 말하는 충분한 노후자금이면 우리의 노후가 진실로 행복할 수 있을까요? 모아놓은 돈으로 여생을 보낸다는 지겨운 노년은 여러 가지 문제로 귀착됩니다. 진짜 노후대책은 어떤 내용이어야 할까요? 노후생활 행복한 거주를 위한 대안을 선진 사례를 통해 알아봅니다. (알토마토)

 

 

 

(수정) <착한 곤충, 산업으로 진화하다>

산업적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곤충산업의 성장 잠재력과 가치를 탐색해 보고,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해 필요한 전략을 제시합니다. (엔씨에스미디어)

 

 

 

 

<2016 저출산 보고서 - 나도 아기를 낳고 싶다>

현재 약 5천만 명의 우리나라 인구는 불과 100여 년 뒤인 2100년에는 2천만으로 반 토막 나는 '인구 절벽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인구 감소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이는 저출산 문제의 현실적인 대책, 그리고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을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잘 키울 수 있는가에 대한 방안 제시가 될 것입니다. (제이티비씨)

 

 

 

 

<미디어 빅뱅 1인 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 전성시대입니다! 1인 방송이 뜨자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유통하고, 매니지먼트해주는 사업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 네트워크)입니다. MCN이 최초 시작된 미국의 사례로 '어썸니스TV' 현지 촬영과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온라인 비디오 콘퍼런스 '비드콘'을 통해 일자리가 생기고 돈도 벌고, 나라 경제도 도움 되는 MCN 산업과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미래를 내다봅니다. (서울경제티브이)

 

 

 

 

<동네 빵집, 무지개 꿈을 굽다>

왜 우리나라의 대형 프랜차이즈 빵집의 빵을 먹으면 신트림이 나고 속이 불편할까? 이유는 발효를 거치지 않는 공장 빵을 먹기 때문입니다. 대량 유통을 위해 발효를 생략한 냉동빵이 대세가 된 대한민국! 이런 현실에서 제대로 발효된 건강한 빵과 다양한 맛으로 승부하는 동네 빵집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동네 빵집의 성공 요건과 이들이 지역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역할을 조명해봅니다. (푸드티비)

 

 

 

 

<크라우드 펀딩 성공을 쏘다>

2016년, 한국경제에 새로운 패러다임이 열렸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어주는 크라우드 펀딩.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기업과 마땅한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 이 둘을 연결해주는 플랫폼 기업이 만나 지금까지는 없던 경제활동을 창출하는 과정을 통해 21세기형 창조경제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에스비에스플러스)

 

 

 

매주 월,화,수 저녁 6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시청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