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아날로그방송 종료 안내] 우리집 TV에 블랙화면이...방송 중단 후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서경방송 아날로그 케이블 방송 종료

- 우리집 TV에 블랙화면이...방송 중단 후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

 

  

아날로그 방송 종료 일정
   1차 종료지역 : 사천지역(6월 14일), 남해·함양지역(6월 21일)
   2차 종료지역 : 진주·산청·하동지역 (7월 중 예정) 

 



  서경방송은 디지털 전환이 완료되어 2017년 6월 14일부터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 됩니다.

 

   아날로그방송이 종료되면 서경방송에 가입해 방송을 시청하시는 분들은 별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거실이나 안방 외 다른 공간에 TV 1대가 더 있는, 이른바 '세컨드 TV'가 서경방송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방송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
케이블TV 아날로그 방송 종료 시서경방송 가입자는 그대로 시청 가능"

 

(1) 셋톱박스로 양방향 디지털방송 시청 가입자 : 그대로 시청 가능
(2) DtoA(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이용 가입자 : 그대로 시청가능
(3) 디지털알뜰형 ‘8VSB’, ‘단방향 디지털방송시청 가입자 : 그대로 시청가능


 

 

 

 

 우리집 TV에서 화면이 안 나올 때, 어떻게 조치하면 될까요?

 

 

첫 번째는 서경방송 '셋톱박스' 또는 'DtoA 컨버터' 없이 시청하고 있던 디지털 TV 보유 세대입니다.

 

이 경우 채널 사이 블랙화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7-0, 7-1번 또는 9-0, 9-1번 같이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송을 중복해서 시청할 수 있었지만, 아날로그 종료 이후에는 7-0, 9-0번에선 화면이 송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채널과 채널 사이에 블랙화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디지털 TV 보유 세대는 텔레비전 내에서 '자동 채널 설정 후' 시청하면 됩니다.

 

 

 

 

두 번째는 아날로그 TV를 보유하고 있는 가구입니다.

 

이 경우 TV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아날로그 TV 가구는 (1)'디지털방송 시청지원센터' 국번없이 124번에 전화해 지상파를 직접 수신하거나, (2)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로 변환해 주는 'DtoA 컨버터'를 구입해 시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서경방송의 서비스 가입을 통해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서경방송은 이번 아날로그 방송 종료를 통해 확보한 주파수 대역은 ‘UHD 방송이나 ‘VOD 콘텐츠를 확대하는데 활용하고, 특히 고품격 기가 인터넷서비스 제공 등 기존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차세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청자의 편의를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만약 당사 가입자 중 등록되지 않은 세컨드 TV’를 시청하는 가입자 및 미가입자의 경우 아날로그방송 종료 후 TV시청이 불가하오니 사전 조치를 통해 불편함이 없도록 서경방송 고객안내센터 055-740-300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날로그 방송 종료. 무슨 의미인가요?

http://lovescs.tistory.com/901

 

지상파 직접수신방법

http://lovescs.tistory.com/906

 

TV 자동채널 설정법

http://lovescs.tistory.com/908

 

 

문의 : 055-740-3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