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아날로그방송 종료 안내] 서경방송은 6월 14일부터 아날로그 케이블방송을 종료합니다.

 

 

 

서경방송 아날로그 케이블 방송 종료

- 2017년 6월 14일부터 아날로그 방송 종료 -

 

 

서경방송은 2017년 6월 14일부터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아날로그 방송 종료 작업에 들어갑니다. 2차에 걸쳐 서부경남 전역의 아날로그 방송 종료가 마무리 되는데요. 아날로그 신호를 더 이상 내보지지 않으므로 UHD 방송, VOD콘텐츠 확대, 기가인터넷 등 기존 서비스 강화 및 차세대 서비스를 준비해 시청자 편의를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아날로그 방송 종료 일정
   1차 종료지역 : 사천지역(6월 14일), 남해·함양지역(6월 21일)
   2차 종료지역 : 진주·산청·하동지역 (7월 중 예정) 

 

 

 

아날로그방송 종료? 무슨 의미인가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신호를 받기 위해 TV에 연결된 케이블선 안에는 ‘디지털방송 신호’, ‘인터넷 신호’, ‘아날로그방송 신호’ 등 다양한 방송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는 통로가 여러 개 있습니다. 여기서 아날로그방송 신호를 내보내는 대역이 전체 케이블방송망 대역폭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데 활용도는 낮은데 비해 방송효율은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아날로그방송 신호 대역을 종료하고 디지털방송 신호로 대체하게 되면 안정적인 방송망을 기반으로 디지털 방송, VOD콘텐츠 확대, 기가인터넷 등 기존의 서비스를 강화하거나 차세대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어 결국 시청자의 시청 편의가 높아지게 됩니다.

 

 


케이블TV 아날로그 방송 종료 시


디지털 신호 대체  기존 서비스 강화 및 차세대 서비스 제공 ☞ 시청편의 향상

- UHD방송, VOD콘텐츠 확대, 기가인터넷 등 기존 서비스 강화
- 스마트홈 등 차세대 서비스 강화


 

이에 서경방송은 2017년 7월 서부경남지역의 ‘100% 디지털방송 전환’ 작업을 모두 끝마치고 6월 14일부터 사천지역, 6월 21일부터 남해·함양지역을 1차로 아날로그 방송을 종료하고, 7월 중 진주·산청·하동지역을 2차로 아날로그 방송을 종료합니다.

 

종료 후 당사의 ‘셋탑박스’ 또는 ‘DtoA 컨버터’를 이용하여 시청중인 고객은 문제없이 시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셋탑박스’ 또는 ‘DtoA 컨버터’ 없이 ‘디지털 TV’를 보유 중이신 고객은 ‘자동채널설정’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당사 가입자 중 등록되지 않은 ‘세컨드 TV’를 시청하는 가입자 및 미가입자의 경우 아날로그방송 종료 후 TV시청이 불가하오니 사전 조치를 통해 불편함이 없도록 서경방송 고객안내센터 055-740-300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집TV에 블랙화면이...어떻게 조치하나요?

http://lovescs.tistory.com/902

 

지상파 직접수신방법

http://lovescs.tistory.com/906

 

TV 자동채널 설정법

http://lovescs.tistory.com/908

 

 

문의 : 055-740-3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