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바다의 맛, 물회 한 그릇 (진주시 상평동 포항물회)

 

 여러분 우리 지역과 가까운 '통영'하면 빼놓을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충무김밥이죠. 이 충무김밥의 유래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옛날에 충무왕이 번성했을 때 뱃사람들이 워낙 바빠서 끼니를 못 챙기니까 한 할머니가 지금의 충무김밥을 만들어서 팔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충무김밥 안에 속 재료가 없다보니까 쉽게 상할 염려가 없어서 지금까지 쭈-욱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이렇듯 한 지역의 음식은 그 지역 사람들의 생활상을 그대로 반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도 비슷한 선상에 있는 음식입니다!

 

 '여름' 하면 떠오르는 음식입니다. 후루룩 소리가 절로 나게 만드는 '물회' 맛집을 6mm 카메라가 다녀왔는데요. 평범한 물회만 생각하신다면 절대 안됩니다! 스페셜하게 준비한 물회 맛집!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죠~!

 

 

 

 

여름에 '이거' 안 먹고 넘어가면 섭섭합니다! 싱싱한 회에 전복, 해삼, 새우, 멍게까지~ 해산물로 가득한 시원한 물회의 유혹!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스페셜 물회의 정체까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여름이면 물회 한 그릇으로 진주시민들을 사로잡는다는 이 곳! 이제 막 수조차에서 싱싱한 생선들이 가장 먼저 카메라를 반기네요. 생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수족관에 생선이 오래 있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차가 있는 이 가게는 평일에는 이틀에 한 번, 주말에는 금토일 매일 생선을 받으러 내려가고 있답니다.

 

  

 

싱싱한 생선상태도 확인했으니 주방으로 고고고!

능숙한 솜씨로 회를 떠주고 나면, 이어서 물회 맛 높여줄 또 다른 해산물들도 준비됩니다. 여기에 물회 맛의 핵심!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살얼음 동동 육수 담아주고 미리 준비해둔 각종 해산물을 얹어주는데요. 보기만 해도 푸짐~하네요!!

생선 어종도 광어, 우럭, 농어가 들어가고, 해물 종류도 새조개, 새우, 멍게, 소라, 해삼 등 섞어서 여러 종류의 해산물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답니다.

 

 

 

모듬회 코스 부럽지 않은 물회 한 그릇이 완성되면, 기다리던 손님들 앞으로 직행! 원래 물회는 어부들이 배 위에서 빨리 한 끼를 해결하기 위해 먹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여름철 대표 별미로 자리 잡은 물회! 저도 먹고 싶어요~~~

 

 

 

이 곳 물회의 또 다른 자랑거리! 바로 쫄깃쫄깃한 메밀면인데요. 영양 가득 해산물로 가득한 한 그릇이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탄수화물 안 먹으면 섭섭하죠~ 밥보다 맛있는 메밀면! 사장님이 특별히 신경쓰고 있다는데요. 메밀이 요즘 성인병 예방 및 피부미용, 건강식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메밀가루와 콩가루, 밀가루를 섞어서 건강식 메뉴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정성껏 삶고 썰어서 담아낸 물회 한 그릇! 그 정성 아시는지 손님들 역시 시원시원하게 드셔줍니다~ 아침에 막 도착한 활어회, 저마다 씹는 맛 살아있는 다양한 해산물까지 담겼으니 덩달아 젓가락도 바빠집니다. 아낌없이 입 속으로 직행하는 물회!

 

 

 

 

해산물 못지않게 물회에서 중요한 자리 차지하는 부재료들도 함께 알아볼까요?!

일단 아삭아삭 씹는 맛 살려줄 채소와 견과류가 푸짐하게 준비되고 이어서 화룡점점 보기만 해도 입맛 당기는 시원한 육수의 정체도 확인해봐야겠죠~ 육수는 영계 닭과 한약재 10가지, 과일 등을 3시간 정도 우려내 육수를 뽑아서 거기에 매실고추장, 배, 사과, 키위, 파인애플 등을 섞어서 만들고 있답니다.

 

 

 

 

물회도 좋지만 "난 밥 없이는 못살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회비빔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회 못지않은 푸짐한 해산물이 그대로 한 그릇에 담겨 나오고 취향따라 입맛따라 매실고추장 넣어 쓱쓱 비벼주면 달아났던 입맛 다시 불러들일 회비빔밥 완성!! 여기에 특별한 매운탕까지 한 숟가락 곁들여주면..! 이것도 꼭 먹어봐야겠는데요~~

 

 

 

 

 

잠시 회비빔밥에 빠진 사이, 주방에서는 뭔가 큰 일이 벌어졌는데요. 커다란 대야에 차곡차곡 쌓이기 시작하는 수많은 해산물들. 이거 종류도 종류지만 그 양이 굉장합니다. 재료 담는데만 해도 한-참! 이거 도대체 뭘까요??

이번 맛집에서 최고 히트 상품인 스페셜명품물회입니다! 보시다시피 모든 해산물이 다 들어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것이 4인분으로 만든 건데 여섯 분이 드셔도 양이 많아서 남기기도 한다네요.

 

 

 

 

 

없는 것 빼고 다 들어 있다는 스페셜명품물회의 위엄-!

쉽게 볼 수 없는 비주얼인 만큼 인증샷은 필수!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이거 보통 물회보다 맛도 두 배, 세 배될 것 같은데요. 푸짐함으로 한 번, 다양한 가지 수로 두 번, 손님들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이걸 먹은 손님들 하루도 스페셜 해지겠는데요~

 

 

 

 

 

 

그 곳에 가면 뭔가 특별한 물회가 있다! 정성들여 끓여낸 육수에 아낌없이 담아낸 바다의 맛 해산물까지! 냉면보다 맛있고 아이스크림보다 시원합니다! 여름을 완성해 줄 물회 한 그릇! 그리고 온가족 웃음짓게 할 스페셜물회까지! 이 맛 놓치지 마세요~~~!

 

 

 

 

여기 물회집의 저력, 마지막에 숨어 있었네요~ 스페셜명품물회! 크기부터 정말 압도적입니다. 이 스페셜물회 한 그릇이면 4~5명이 먹을 수 있다고 하니까 좋은 분들이랑 함께 가셔서 넉넉하게 즐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맛집]

포항물회

진주시 돗골로 20번길 6 (상평동 251-1)

T. 055-755-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