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한우삼합 맛보러 오세요! (진주시 평거동 대장부)

 

 

 이번 맛집소식은 한우입니다! 최고등급의 한우! 거기에 최고등급의 으로 제대로 된 음식이 아니면 내놓지 않는다는 한우맛집을 다녀왔는데요. 그리고 요즘 한우의 트렌드죠, 한우삼합까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현장으로 가볼까요!?

 

 

 

 

삭힌 홍어와 묵은 김치, 돼지고기 수육 삼합만 알고 계셨나요? 전통 삼합도 이겨낼 한우삼합을 소개합니다~!

아는 사람은 안다는 한우와 키조개의 조화. 여기에 1++라는 최고등급 한우까지 눈 앞에 펼쳐지니 "고기는 언제나 옳다!" 먹을수록 빠져드는 한우삼합!입니다^^

 

 

 

 

고기 없으면 못 사는 육식파 여러분, 제대로 유혹 당할 준비 되셨나요?

고기로 승부를 보려면 질 좋은 고기를 써야하는건 기본 중에 기본! 고기를 준비 중인 주방을 가장 먼저 찾아가 봤는데요. 와 색깔 진짜 좋죠?

 

오늘의 맛집은 고기를 김해에서 가져온다고 합니다. 김해에서 1++만 가지고 오는데, 보통 손님들은 소 등급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 등급이 1++, 1+, 1등급, 2등급, 등외 이 다섯 가지로 나눠지는데 여기는 그 중에서 1++만 사용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1등급이라고 하면 아주 좋은 고기로 알고 있겠지만, 1등급은 다섯 등급 중에 중간에 해당하는 고기랍니다.

 

  

 

한우는 근내지방도, 지방색, 육색, 조직감, 성숙도 등으로 다섯 등급으로 나눠진다는데요. 고기에 대한 자신감이 대단한 사장님! 고기의 상태를 보니 그 자신감이 이해가 갑니다~ 오늘 1++ 고기 제대로 보겠습니다!

 

 

 

첫 번째 메뉴는 '한우 모듬'입니다. 안심, 등심, 채끝등심! 안심은 기름기가 적고 담백해서 부드러운 맛이 좋고, 그리고 등심은 최고급 육질로 씹는 맛이 좋고, 채끝은 조직이 굵고 왕성하고 마블링이 골고루 분포되어 부드러운 맛이 좋다고 합니다. 부위별로 조금씩 맛이 다른 한우. 먼저 기름기가 적은 부위부터 시작해 기름기가 풍부한 순서로 먹는 것이 좋다네요.

 

 

 

한우가 가진 깊은 맛에 한 맛 더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이 ! 같은 한우라도 가스불에 굽는 것과 숯향을 입혀 굽는 것은 그 맛의 차이가 엄청나죠~~~

 

고기에 일가견이 있으신 사장님! 숯에도 일가견이 있으시다는데요. 이 숯은 바로 비장탄이라고 합니다. 비장탄은 일본에서는 숯 중의 숯. 최고의 숯으로 알려져 있고, 이걸 만드는 길게는 4주까지 걸린답니다. 그리고 1400도까지 온도에서 구워내기 때문에 불순물이 완전히 제거된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최고등급 1++ 한우가 취급되는 식당인 만큼, 사용되는 숯 역시 최고급이란 말씀~!

이 곳에서 한우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적당히 익은 한우에 명이나물을 곁들여 먹는거라는데요. 한우의 기름기는 잡아주고 짭쪼름한 양념까지 더해지니 이만한 궁합이 없죠?!

 

 

 

다시 찾아간 주방에서는 명이나물에 이은 또다른 조합을 사장님이 준비하고 계셨는데요. 얇게~ 얇게 무언가를 썰고 있는 사장님. 아까 한우를 다룰 때와 마찬가지로 신중하고 섬세한 손놀림을 선보이시는데요. 중요한 재료이겠죠?

 

바로 키조개 관자입니다. 충남 보령에서 가져오는건데요. 소고기랑 키조개 관자랑 표고버섯이랑 장흥삼합이라는 메뉴랍니다.

 

 

 

 

한우 수가 지역민 숫자보다 많다는 장흥! 여기에 바다를 접하고 있어 한우와 해산물을 곁들여 먹는 것이 장흥에서는 흔한 풍경이라고 하는데요. 여기 진주에서 맛보는 삼합의 맛은 과연 어떨까요?!

 

 

 

한우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 키조개 관자의 쫄깃한 맛, 그리고 버섯, 명이나물과 어울려 손 바쁘게, 입은 더 바쁘게 만들어주는 한우삼합의 맛!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골고루 한 입에 채워지니 한우삼합의 유혹~ 이겨낼 수 없겠는데요...

 

 

 

은은한 숯향과 키조개 관자라는 지원군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한우 맛집! 고기도 최고등급, 키조개와의 궁합도 최고! 멋지게 외식하고 싶은 날, 오랜만에 좋은 음식이 먹고 싶은 날, 전남 장흥까지 가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한우 맛집으로 이번 주말에 출동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우 생고기만 보는데도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1++이겠죠?

보통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한우 맛을 좌지우지 하는게 바로 마블링, 지방인데요. 이 지방이 얼마나 곱고 촘촘하게 분포되어 있느냐가 한우 맛을 결정 짓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키조개의 관자! 또 버섯과 명이나물과의 조화도 굉장히 좋죠? 꼭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오늘의 맛집]

대장부

진주시 평거동 792-12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