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6mm 우리가간다 맛집

[진주맛집] 삼겹살과 친구들(가좌동 하루한돈 생고기)

 

 

 

여러분 혹시, 행복호르몬이 들어있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왠지 맛이 없을 것 같지만 완전 맛있는 이 음식! 바로 돼지고기인데요. 이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에 주성분인 트립토판이 돼지고기에 그렇게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맛도 있고, 우리를 행복 호르몬에 빠지게 해 줄 고깃집을 다녀왔습니다! 행복한 고기 한 점! 6mm 카메라와 함께 하시죠~!

 

 

ㅋㅋㅋ

 

 

 

지금부터 진짜 삼겹살이다! 삼겹살의 역사를 새로 쓰고 싶다는 당찬 포부의 맛집을 찾아 6mm 카메라가 출동했습니다! 우리돼지 한돈 인증받은 질 좋은 고기와 다양한 아이디어 메뉴로 승부하는 맛집입니다:)

 

 

 

국민 외식 메뉴 삼겹살을 맛있게,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어느 맛집에 도착했습니다. 벌써부터 삼겹살 맛에 푹 빠진 손님들. 이 곳이 왜 그렇게 맛있는 걸까요?!

 

한돈 인증육만을 사용하는 생고기집으로 1+ 등급 고기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장님이 삼형제를 키우는 아빠로서, 아이들이 언제든지 와서 믿고 먹을 수 있는 가게로 운영하기 위해 모든 식재료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무한 서비스를 자랑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한돈수, 고기집에서 먹기 힘든 비벼먹는 양푼이밥, 고기를 싸먹을 수 있는 납작만두 등 자랑거리가 한 두개가 아닙니다~

 

 

 

비싼 돼지고기, 한돈 중에서도 오직 1등급만 고집한다는데, 식재료를 보는 순간 사장님의 눈빛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매의 눈으로 고기 상태 파악하는 사장님! 돌려보낼 건 거침없이 보내버리고 통과된 고기는 숙성고를 직행하는데요. 너무 깐깐한게 아닐까 싶지만, 사람도 여러 성격의 사람이 있듯이 돼지고기도 여러 종류의 돼지고기가 있잖아요. 까다롭게 선별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숙성기간을 거치더라도 좋은 고기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엄격하게 심사를 거친 고기를 도톰하게 썰어서 손님상에 나갑니다! 이 순간만을 위한듯 굽고 또 굽고...! 삼겹살에 푹 빠진 손님들!

 

 

  

 

깔끔한 식판 하나에 소스와 쌈무, 쌈장 등 고기쌈의 조력자들 옹기종기 모여있으니 요것도 꽤 좋은 아이디어 같은데요. 게다가 먹다가 모자라면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도 있으니까 눈치 볼 것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고기 뿐만이 아닙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납작만두인데요. 사장님이 우연찮게 대구 도축장에 고기를 보러 갔다가 대구 명물이라 듣고 아이디어를 떠올렸답니다. 고기에 싸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 고민을 하다, 가게에 납작만두를 메뉴에 넣게 되었다네요~

 

대구 명물인 납작만두는 속재료가 있는듯 없는듯 살짝 구워서 채소와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장님 추천으로는 양파간장소스가 잘 어울린다는데... 그 맛 참 궁금합니다!!

 

 

 

 

이 곳의 자랑거리 하나 더! 잔치국수입니다. 멸치, 새우 등 시원한 국물 맛내는 육수 재료들 모두 등장하고. 걱정없이 먹을 수 있도록 국수 사리 넉넉히 삶아두면 1차 준비 끝! 모든 연령대가 좋아하고 다른 가게와 차별성을 두기 위해서 마진이 없더라도 많이 퍼주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사장님!

따끈한 육수에 국수사리 하나 퐁당 넣고 입맛에 맞게 김과 여러 가지 고명 얹어주면 깔끔하게 입맛 잡아줄 잔치국수 완성!

다른데 가면 한 그릇씩 추가로 시켜야하는 국수지만 이 곳만큼은 추가비용 걱정없이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다는게 가장 장점 아닐까요?

 

 

 

 

허리띠 풀기 아직 이릅니다! 또 다른 추천 메뉴 비빔밥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렇게 먹고 또 무슨 밥이냐 하실 수 있겠지만, 한국인은 밥힘으로 산다는 것! 아시잖아요~ 그런데 콕 찝어 비빔밥을 준비한 이유가 있을까요?

한국 사람들은 비빔밥을 아주 좋아하고, 고기 먹고 깔끔하게 고추장 비빔밥을 먹으면 참 맛있잖아요. 그래서 고기 먹은 뒤 느끼함을 없애기 위해 비빔밥을 선택했다고 하네요!

 

 

콩나물, 무나물, 계절나물 등등 다양한 나물 담긴 그릇에 취향에 따라 싹싹 비벼 먹으면 꿀맛 중에 꿀맛! 이렇게 먹어줘야 제대로 한끼 먹은 기분이 나겠죠~? 고기를 먹은 후에서 숟가락이 자꾸 가는 건, 그만큼 비빔밥이 맛있겠지요~!

 

믿고 먹을 수 있는 한돈 인증 돼지고기부터, 납작만두, 비빔밥, 무한리필 국수로 이어지는 아이디어 메뉴까지~ 고기만 먹고 끝나는 자리가 서운하다면 새로운 메뉴로 승부를 거는 뉴페이스 맛집에서 또다른 즐거움을 찾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

 

 

 

좋은하루

 

행복 호르몬이 들어있는지 잘 구분할 순 없지만 꼭 한 번 찾아가보고 싶네요~ 특히 이 삼겹살과 어울리는 친구들, 다양한 아이디어 메뉴들이 굉장히 궁금합니다.

대구 먹거리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납작만두인데, 이 납작만두를 삼겹살과 먹는 조합은 전국에서도 아직 찾아보기 힘들다고 하네요. 만두와 삼겹살의 조합은 식감은 일품이고 포만감은 정말 말할 것도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비빔밥과 무한리필 국수까지 다 먹으려면 페이스 조절 또한 잘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즐거운 고민이 드는 맛집이었습니다!

 

 

 

 

[오늘의 맛집]

 

하루한돈 생고기

 

진주시 평거동 916 / 진주시 가좌동 4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