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휴대폰/알뜰폰(MVNO)

[서경휴대폰 사용 Tip] 데이터 500MB 어디까지 써봤니?

[서경휴대폰 사용 Tip] 데이터 500MB 어디까지 써봤니?

 

 

 

 


서경휴대폰 가입자 분들 중 스마트폰을 가입하시는 고객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로 과연 얼마만큼 데이터를 쓸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젊은 분들이야 알아서 잘 쓰시지만 연세가 높으신 어르신들은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시기 때문에 혹시나 '요금폭탄을 맞지 않을까?' 많이들 걱정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데이터사용량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서경휴대폰 스마트폰을 가입하시게 되면 요금제 종류에 따라 100M, 500M, 700M, 1G의 기본적인 데이터를 제공받게 됩니다.


500MB 기본제공량을 기준으로 어르신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이나 네비게이션 어플 등 평균 데이터 소요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주 쓰는 기능의 데이터소요량

 

 

 

1) 카카오톡의 경우 (1,000건을 기준 약 10MB 소요)


요즘 어르신들도 문자메시지가 아닌 카카오톡으로 대화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과연 카카오톡은 얼만큼 쓸 수 있는지 제일 많이 궁금해 하십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단순 텍스트 메시지만 주고 받을 경우 1,000건을 기준으로 약 10MB가 소요됩니다. 단, 사진이나 동영상이 포함되게 되면 그 용량에 따라 데이터가 더 많이 소진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2) 네비게이션 어플 김기사, T-MAP등의 경우 (800km 기준 약 10~15MB 소요)


차량용 네비게이션 말고 휴대폰을 써서 여행지를 찾아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휴대폰의 네비게이션 어플을사용하여 서울~부산 왕복 시(각 시청기준/약 800km) 약 10~15MB가 소요됩니다.

 

 

 

3) 인터넷 뉴스 검색의 경우는 (사진 2~3장 포함된 기사 100건 기준 약 50MB 소진)


스마트폰 사용이 좀 더 익숙한 분이라면 인터넷을 통해 뉴스 기사도 많이 검색해 보시는데, 뉴스기사의 경우 사진이 2~3장 포함된(동영상 미포함) 기사는 100건에 약 50MB가 소진 됩니다. 여기서도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는 동영상 용량 및 시청시간에 따라 데이터가 추가로 발생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사진을 전송하거나,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게임을 이용·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그 용량에 따라데이터도 많이 소진되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게 아니라 단순한 텍스트 위주의 카카오톡 전송이나 네비게이션 정도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500M로도 불편함 없이 활용 가능하답니다.

 

 

 

 

 

 

데이터사용량 제한 설정 법

 

 

데이터 요금폭탄을 사전에 예방하려면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용도를 사전에 생각하셔서 요금제에 가입하시고, 그래도 불안해서 쓰지 못하겠다 하시는 분은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을 해보세요! 기본 데이터량보다 초과 사용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Tip]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법


보통 [홈화면]에서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데이터 사용량]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을 체크하시고, 통신사의 고객 데이터 정산이 매월 1일날 새로 시작되므로 [데이터 사용주기 재설정]시 숫자를 ‘1’로 선택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경고와 제한 두 가지를 설정 가능한데, 바를 밀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통사의 음성, 데이터 사용량은 일할계산을 기준으로 정산이 되기 때문에 만약 1기가 사용제한이면 0.8기가 정도에 경고를 설정해 두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해 두시면 1일부터 사용한 데이터량이 얼마인지 확인도 가능하고, 어떤 어플을 얼마만큼 사용했는지도 대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요금폭탄을 맞는 일을 없을거에요.

 

 

 

 

휴대폰 사용에 대한 정보를 계속 업데이트 하겠지만 혹시라도 서경휴대폰에 대해 다른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서경휴대폰 고객센터로 전화주세요. ☎ 서경휴대폰 고객센터: 055-740-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