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휴대폰/알뜰폰(MVNO)

[서경휴대폰 오해와 진실_3편] 기존에 쓰던 단말기로 가입이 안 된다? (유심요금제)

[서경휴대폰 오해와 진실_3편] 기존에 쓰던 단말기로 가입이 안 된다? 

 

 

 

 

 

 

서경휴대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세 번째 시간!

오늘은 쓰던 단말기 그대로 사용하는 '유심요금제'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집에 단말기 상태는 좋은데 쓰지 않는 공휴대폰이 하나씩은 있을꺼에요. 그런데 이런 휴대폰을 버리기는 아깝고 1) 개통해서 공휴대폰을 자녀가 쓸 수 있게 하거나, 2) 휴대폰 사용량은 적은데 통신사의 기본요금제가 너무 비싸서 통신비 부담을 느끼시고 있다면  '유심요금제'를 한번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쓰던 단말기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유심요금제'. 과연 어떤 상품인지 서경휴대폰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께요. *^^*

 

 

 

유심요금제가 뭔가요?

 

 

먼저 유심요금제란?

 

말 그대로 휴대폰이 아닌 '유심(USIM)을 가입해서 사용하는 요금제'를 말합니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휴대전화 단말기에 유심칩만 꽂으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말기를 새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그래서 요금 자체가 저렴합니다.

 

서경휴대폰 유심요금제를 쓰려면 기존 공단말기에 서경휴대폰 유심(USIM)을 구매해서 장착 후 이용을 하시면 되는데, 스마트폰의 경우 APN변경 후 이용 가능 합니다.

 

2008년 8월 이후 출시된 SKT 및 KT 전화기 대부분이 사용가능하나, 일부 전화기에 따라 이용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단말기 구매없이 쓰던 휴대폰, 쓰던 번호 그대로~

약정 없이 기본료는 반으로 뚝!

 

 

 

그럼 가입가능한 단말기는 어떤게 있나요?

 

이해를 돕기위해 유심에 대해 간단한 설명부터 드릴께요.

 

유심(USIM)이란?

 

휴대폰에 가입자 식별 정보나 주소록, 금융정보와 같은 개인 정보를 저장하는 작은 IC카드를 말합니다. 휴대폰을 자주 바꾸게 되면서 정보를 쉽게 이동시키기 위해서 만들어 졌는데, 이 IC카드도 통신기술의 발달로 종류가 다양해졌답니다.

 

그래서 '유심요금제'는 가입전에 내가 쓰던 단말기가 가입가능한 단말기 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물론 매장에 오시면 현장에서 바로 확인 해드려요~~^^)

 

휴대폰 배터리 부분을 열어서 모델명을 확인하고, 서경방송 홈페이지(http://service.iscs.co.kr/sub.asp?bct=12&mct=01)로 방문하면 USIM상품 사용가능 단말기 조회가 가능합니다.

 

 

 

      [서경휴대폰 유심]                        [단말기 모델명 확인]

 

 

 ■ 서경휴대폰 가입가능한 단말기는?


    1) '08년 8월 이후 출시된 SKT 개통 이력이 있는 단말기

        : LTE 단말기는 3G모드로 전환 설정 후 사용 가능
    2) 단, SKY(팬택)는 '10년 6월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 단말기


     * KT 일부 단말기와 LG U+ 단말기 가입불가
     * 일부 단말기에서는 영상통화, MMS, DATA 서비스의 제한
     * 일부 단말기종은 A/S방문해서 컨트리락 해제를 해야 정상 이용 가능.

 

 ■ 단말기 조회는 어디서?

 

    1) 모델명 확인 후 (휴대폰 배터리 부분 열어보면 모델명이 적혀 있어요)

    2) 홈페이지에서 단말기 조회:  http://service.iscs.co.kr/sub.asp?bct=12&mct=01

 

 

 

 

서경휴대폰 유심요금제는 어떤게 있나요?

 

 

단말기 확인을 하셨다면 이제 요금 선택을 하셔야 됩니다.

 

서경휴대폰 유심요금제는 현재 USIM 단독(반값) 요금, USIM 단독 (일반) 요금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요금의 차이는 초당 음성요금의 차이인데 (1) 유심 반값 요금은 초당 1.8원, (2) 유심 일반 요금은 초당 1.3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예를들어,

유심단독(반값)의 경우 월 기준 100분 통화, 문자 10건을 사용 하셨다면?

기본요금 5,500원에 통화량 60분 6,480원(60분*60초*1.8원), 문자사용량 10건 200원(10건*20원)을 더한 12,180원을 납부하시게 됩니다.

 

 

기본요금+ 음성, SMS, DATA 쓴만큼 추가

 

 

 ■ 서경휴대폰 유심요금제 

* 가입비 면제 : 6개월 이내 해지시 가입비 24,000 청구

 

 

 

 

 

 

유심요금제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 풀리셨는지요?

 

최신 단말기를 쓰면서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싶어하는 부모님들과 초등학생 자녀까지도 휴대폰을 소지하고 다니는 요즘. '유심요금제' 가입을 통해 통신비도 절감하고 실속을 챙기는 알뜰 소비자가 많은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서경휴대폰 고객센터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서경휴대폰 고객센터: 055-740-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