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휴대폰/알뜰폰(MVNO)

[서경휴대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_2편] 번호이동이 안된다? No!~ 쓰던번호 그대로 번호이동 Yes!

[서경휴대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_2편] 번호이동이 안된다?

 

 

 

 

서경휴대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두 번째 시간. 오늘은 번호이동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연세가 조금 있으신 분이나 휴대폰 관련 용어가 생소한 고객분들은 서경휴대폰은 통신사가 아닌데 번호이동이 되느냐? 또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느냐는 질문을 하시곤 합니다. 

 

 

 

 

서경휴대폰에 가입하셔도 당연히 번호이동 가능하고, 쓰던 번호까지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번호 이동’이란 용어 때문에 기존에 오랫동안 쓰시던 휴대폰 번호를 바꿔야하는거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번호이동이란?

 

통신사를 다른곳으로 옮기는 것이지 쓰시던 휴대폰 번호가 바뀌는 것이 아닙니다. 쓰던 번호 그대로 단말기만 결정하시면 됩니다. (기존 단말기 사용 가능)

 

 

▶ 010 가입자는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011(016/017/018/019) 번호 사용 가입자는 010 번호로 변경되고, 번호변경 안내 서비스가 1년 동안 무상 제공됩니다.

(예) 011-123-4567 → 010-O123-4567

 

단, 타사 번호이동 수수료가 첫달 요금에 800원 청구 되며, 번호이동 시 기존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 됩니다. (이전 통신사에서 사용한 요금 및 위약금이 다음달 요금 고지서로 청구됩니다.)

 

 

 

 

잠깐! 번호이동관련 '전입 핫빌(hot bill) 요금이 뭔가요?

 

 

타통신사를 이용하시다가 월 중간에 서경휴대폰으로 번호이동 가입한 고객의 경우, 번호이동관련요금이 개통하신 익월에 청구됩니다.

 

1) 사용료 : 번호이동하기 전까지 이전 통신사에서 사용한 요금(전입 핫빌, 1일~해지한 날까지)과

                 서경휴대폰의 요금이 합산되어 익월 요금에 청구 됩니다.

 

※이전 통신사에서 사용한 상세내역에 대해서는 해당 통신사로 문의 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단말기할부금 : 이전 통신사에 단말기할부금이 남아있을 경우 계약된 기간동안 해당 통신사에서

                           기존대로 단말기할부금이 청구됩니다. 그래서 단말기할부금이 남아있는 고객은

                           해당 기간동안 2개의 요금고지서를 받게 됩니다.

 

 

 

 

번호이동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 풀리셨나요? 혹시 다른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서경휴대폰 고객센터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상대해 드리겠습니다. ☎ 서경휴대폰 고객센터: 055-740-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