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휴대폰/알뜰폰(MVNO)

[서경휴대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_1편] 통화품질이 나쁘다? No! No!

[서경휴대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_1] 통화품질이 나쁘다?

 

 

서경방송에서는 지역민들에게 좀 더 저렴한 휴대폰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4 1일 서경휴대폰을 출시하였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서경휴대폰은 통화품질은 좋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계신 것 같아 오늘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해요.

 

먼저 알뜰폰, 알뜰폰 하는데 알뜬폰이 무슨 말일까요?

 

알뜰폰은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가상이동통신망사업)라고 해서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새로운 우리말(애칭) 이랍니다.

 

기존 이동통신사업자 통신망을 도매 값에 빌리는 방법으로 요금을 낮춰 제공하는 방식으로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 및 서비스 질은 이통 3사와 같다는 거죠. 간단히 말하면 알뜰폰이라고 해서 통화가 안터지거나 인터넷이 느려지는 일은 없다는 사실.

 

 

 

서경휴대폰은 SK Telecom의 이동통신망을 이용하여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독자적인 요금체계와 서비스를 가지고 있답니다.

 

번호이동 및 쓰던 단말기 그대로, 쓰던 전화번호 그대로 사용가능하며, 요금은 이통 3사의 절반 수준!

 

가격이 저렴해서 혹시나 통화품질을 걱정할수 있겠지만 앞에서도 말했듯 SKT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통화품질을 누릴 수 있답니다.

 

 

혹시 통화중 잡음, 끊김현상, 혼선, 묵음현상 등이 발행되었다면?

 

 

첫째, 주변에 SK가입자 휴대폰 상태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만일 다른 휴대폰 사용자도 똑같은 증상이 발생했다면 이는 현재 위치한 지역의 기지국 문제로 볼 수 있답니다.

둘째, 지역을 이동해서 이용했는데도 똑같이 잡음, 끊김현상, 혼선, 묵음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위치이동을 했는데도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행하거나 특정장소에서 계속 문제가 생긴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서경휴대폰 고객센터: 055-740-3100, 서경휴대폰에서 114

 

※ 만일 지역에 관계없이 잡음, 끊김현상, 혼선, 묵음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가지고 계신 휴대폰 기기의 문제일수 있으니 가까운 휴대폰 제조업체 서비스센터(삼성, LG)에 내방하셔서 휴대폰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통화품질에 대한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앞으로 하나씩 하나씩 서경휴대폰에 대한 오해들을 풀어드리겠습니다.^^

 

 

 

http://www.isc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