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방송 CH8/뉴스

아나운서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전하는 권은경 아나운서의 강의!

 

 

 

 

멋진 아나운서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나운서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강의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펼쳐졌습니다!

지난 번에는 진주 동중학교 3학년 두 반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

지난 5월 29일 수요일에는 제일중학교 3학년 4반과 8반, 남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그 현장, 지금부터 만나볼게요~!

 

 

 

5월 29일 수요일 오후 2시 30분.

제일중학교 3학년 남학생들을 기다리며 분주히 준비를 마쳤습니다^^

총 75명을 위한 빵과 음료수, 포스트잇, 볼펜, 그리고 지역채널 8번 시청소감 이벤트 홍보지까지!

 

또 눈에 띄는 저 기계는~~~?!

카.메.라.

아나운서에 대한 강의인 만큼, 카메라 테스트도 합니다~!

정말 재미있겠지요?ㅎㅎ

 

 

 

우와, 시간이 다되니 순식간에 서경방송 4층이 시끌벅적해졌습니다!

어찌나 장난꾸러기들인지 담임선생님께서도 정신이 없어 보이셨어요ㅎㅎ

빠진 학생들이 없는지 출석체크까지 꼼꼼하게^^~

 

 

 

우리 학생들이 잘 나오는지, 강의 모습이 잘 나오는지 카메라 테스트 중입니다!

앗, 아직 카메라를 발견 못했는지 카메라 보다 빵과 음료수에 정신이 팔린 우리 제일중 학생들^^;

 

 

 

음, 잘 나오는데요?

옆에 TV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모습을 바로 체크할 수 있답니다!

화면빨 제대로 받는 학생이 누군지 지켜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겠지요~^_^?

 

 

 

오늘의 강사!

드디어 등장하신 서경방송 대표 아나운서

권은경 아나운서

 

동중 여학생들에게 엄청난 박수를 받기도 했지요~!

이번 강의도 잘 부탁드립니다*^^*

 

 

 

현재 권은경 아나운서는,

서경방송의 메인뉴스인 '뉴스IN타임'을 진행하고 있구요.

지역채널 자체 제작 프로그램인 '인물&포커스'의 MC를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여러 지역 행사에서 만나볼 수도 있는데요~

멋진 권은경 아나운서에게 들어보는 '아나운서가 되기 위한 방법과 준비'

과연 어떤 내용인지 정말 궁금하지요?ㅎㅎㅎ

 

 

 

늘 텔레비전 속에서 보던 아나운서를 바로 앞에서 만나기 신기한가봐요~

다들 눈이 더 커진 상태로 강의를 경청하고 있네요^_^ㅋㅋ

 

 

 

이 강의는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자질에 대해 알아봅니다.

서류전형부터 카메라 테스트, 필기시험, 실무테스트, 임원면접까지 진행되는 아나운서 채용절차는

우리 학생들의 입에서 절로 "헐~"이 나오게 할 만큼 높은 경쟁률을 뚫어야하지요^^;;

요즘에는 아나운서들도 일반 연예인처럼 끼가 많아야 하잖아요~

권은경 아나운서가 들려주는 '아나엔터테인먼트' 사례로

전현무, 이지애, 김성주 아나운서가 소개되니 분위기가 조금 업된 것 같네요^^ 

 

 

 

경찰청 창살은 쇠창살 검찰성 창살도 쇠창살~~~@.@

에고 보고있는 저도 너무 어렵네요~

 

정확한 발음과 억양을 중요시 여기는 아나운서 직업!

기본적인 정의에 대한 이해를 마쳤다면,

이렇게 직접 테스트를 해봐야겠지요~?^^?

 

발음 테스트부터 뉴스 원고 읽기까지 제일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입니다^^

시끌시끌 하다가도 집중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네요!

누가누가 잘했나~~ 멋지게 잘 해낸 친구들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

 

흠, 이번 시간을 계기로 평소 아나운서를 꿈꾸던 친구들이나 새롭게 꿈을 꾸게 된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서경방송 권은경 아나운서처럼 멋진 아나운서가 제일중학교에서도 나올 수 있을까요?ㅎㅎㅎ

 

자신의 적성에 대한 고민이 가장 많을 나이, 중3.

서경방송은 언제나 우리 학생들을 응원하고 있을게요^^

화이팅~!